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에르고 옴니360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과 일본의 재무장관이 양국 통화의 과도한 가치하락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공유하면서 적절한 조치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글로벌 강달러로 원화와 엔화가 동반 약세를 지속하자 구두개입성 카드를 꺼낸 것이다.
양국 재무장관이 구두로 환율 방어에 나선 건 최근 양국 외환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지난 21일 장 초반 1390원대로 올라서며 두 달여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고,달러 대비 엔화 환율도 160엔선을 위협하고 있다.최 부총리와 스즈키 재무장관은 지난 4월 만남에서도 원화와 엔화 통화가치 급락에‘심각한 우려’를 공유하며‘적절한 조치’를 언급하기도 했다.
일본 측은 한국 정부가 추진하는 세계국채지수(WGBI) 편입,외환시장 구조개선 등에 대해서도 지지한다고 밝혔다.WGBI 편입 비중이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일본의 지원이‘우군’이 될 것이라는 게 우리 정부의 판단이다.양국 장관은 한국의 저출생 대응책,에르고 옴니360일본의 아동미래전략을 공유하면서 “저출생은 공통의 구조적 도전과제로서 최적의 해법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정책경험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양국은 아울러 지난해 재개된 한일 통화스왑이 양국의 금융 안전성을 강화한다는 점에 동의하고,개선 방안을 향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에르고 옴니360스즈키 재무상은 모두발언에서 경기 화성의 리튬 일차전지 생산업체 아리셀 공장 화재를 언급하면서 유족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희생자들의 명복을 기원했다‘제10차 한일 재무장관회의’는 내년 일본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