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53년생 나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 청년친화 서비스 일환…2027년까지 200곳으로 확대
'공유누리' 앱·웹 서비스서 장소,53년생 나이금액 등 확인 후 예약
정부가 국립중앙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세종호수공원 등 공공시설 48곳을 청년 지원을 위한 예식장으로 추가 개방한다.
정부는 26일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공공시설 추가 개방을 통한 청년 맞춤형 예식공간 제공방안'을 발표했다.
예비부부들이 개성을 담은 특별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자체·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시설을 맞춤형 예식공간으로 제공한다는 것으로,올해 3월 발표된 '청년친화 서비스 발전방안'의 후속조치다.
국립중앙박물관,53년생 나이국립현대미술관 등 국립시설 5개소,국립공원 야외공간 10개소,세종 호수공원 등을 포함한 총 48개 공간을 신규 개방한다.
앞으로도 대국민 의견수렴 등을 통해 청년이 원하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2027년 말까지 200개소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공간으로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일부 공공시설을 예식공간으로 개방해 왔으나,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가 원하는 지역에 어떤 공간이 개방돼 있는지 한 번에 검색하기 어렵고,공간 특성·이용조건 등에 대한 안내도 부족한 경우가 많았다.
이에 예비부부들이 공공 예식공간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하여 원하는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공유누리' 홈페이지에서 통합 검색·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공유노리는 행정·공공기관의 시설과 물품을 유휴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에서 구축·운영 중인 웹·앱 서비스다.
공유누리 홈페이지에서 '예식',53년생 나이'웨딩' 등 키워드를 입력하여 전국의 공공 예식공간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고,53년생 나이'우리마을 예식공간 대관' 테마지도를 통해 원하는 지역의 공공 예식공간 및 하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전기차충전소 등 편의시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시설별 이용금액,수용인원,53년생 나이피로연 가능 여부 등 상세한 정보를 조회한 후 원하는 장소와 대관 일자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오는 7월 1일부터 국립공원과 지자체 시설 등 80개소에 대한 검색·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53년생 나이추후 공공기관 시설 등 60여 곳도 추가할 예정이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한 청년 맞춤형 예식공간 제공 확대방안에 이어,결혼서비스 시장의 건전한 발전과 소비자 권리 보장을 위해 현재 진행중인 실태조사와 의견수렴 결과를 토대로 연내 결혼서비스 가격공개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