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김포 fc 대 경남 fc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멘트 】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으로 촉발된 갈등이 '반쪽 광복절 경축식'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외교안보팀 강재묵 기자와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질문 1-1 】
강 기자,김포 fc 대 경남 fc 라인업김 관장이 '뉴라이트 성향'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데요.
우선 '뉴라이트'에 대해 설명해주시죠.
【 답변 】
기존 보수와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보수'를 모토로 2000년대 중반 등장한 정치 세력을 일컫는 말입니다.
한국의 뉴라이트들이 공통적으로 주장하는 내용들이 있는데요.
일제 시기 경제 발전이 이뤄졌다는 '식민지근대화론',김포 fc 대 경남 fc 라인업1948년 건국론,김포 fc 대 경남 fc 라인업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재평가 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질문 1-2 】
독립유공자 단체들은 뉴라이트 성향의 김형석 관장을 다른 자리도 아닌 독립기념관장에 임명하는 것이 대단히 부적절하다는 입장인거죠?
【 답변 】
네 그렇습니다.
김 관장은 어제(12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은 뉴라이트 성향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독립운동단체들은 김 관장을 일컬어 친일,김포 fc 대 경남 fc 라인업보다 심하게는 '극우 세력'이라 표현하며 김 관장의 임명이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준식 / 전 독립기념관장 (권오설·권오상기념사업회 이사장)
- "뉴라이트가 아니라고 얘기하지만 평소에 한 언행을 보면 뉴라이트가 주장하는 것과 내용이 똑같거든요.친일 극우 세력이라고 부르는 게 마땅하다…."
【 질문 2 】
김 관장의 역사관을 둘러싼 논쟁은 '건국절 논란'을 재점화했다는 분석이 나오던데요.
'건국절 논란'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시죠.
【 답변 】
우리나라 헌법에는,대한민국은 1919년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06년,뉴라이트계 인사들이 대한민국의 건국 시점을 이승만 정부가 출범한 1948년으로 봐야한다고 주장한 바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임시정부의 정통성은 물론 독립운동의 가치를 부정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인터뷰(☎) : 서경덕 / 성신여대 교수
- "가장 큰 부분은 임시정부를 부정한다라는 것이죠.그 부분이 가장 문제시되는 것 같고,임시정부에 관련돼서는 우리의 역사적 정통성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 질문 3 】
독립기념관장 임명을 두고 이렇게까지 논란이 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역대 관장들은 어떤 인물들이 주로 맡아왔을까요.
【 답변 】
역대 독립기념관장은 순국선열이나 독립 유공자의 후손이 주로 자리를 맡아왔습니다.
전두환 정부 당시 초대 독립기념관장을 맡은 안춘생 관장은 안중근 의사의 조카사촌이고,김포 fc 대 경남 fc 라인업
박근혜 정부 당시에는 윤봉길 의사의 친손녀인 윤주경 전 관장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때문에 김 관장의 임명을 반대하는 측에서는 "역대 어느 대통령도 공개적으로 친일 발언을 한 후보자를 중용하지 않았다"며 임명 철회를 강하게 요구하고 있는 겁니다.
【 앵커 】
광복절까지 이틀이 남았는데요.
많은 논란 속에 사태가 수습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강재묵 기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