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벳앤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역 북부 철도 유휴부지에 최고 39층 높이의 호텔·컨벤션 등 복합단지가 조성된다.
서울시는 지난 10일 제10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서울역 북부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의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안’을 원안 가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변경 결정으로 해당 부지(연면적 약 34만㎡)에 최고 39층 규모의 컨벤션,벳앤드호텔,벳앤드업무,벳앤드판매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서울시는 지난해 12월 건축허가 이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구단위계획 내용을 일부 수정했다.서울시는 문화재위원회심의 등 관련 기관 의견을 반영해 서울역광장을 연결하는 브릿지의 규모와 선형을 변경하고 지역경관 조망용으로 계획된 시민 개방공간인 최상층 전망대의 위치를 조정했다.또 도심권 업무 지원을 위해 계획된 국제회의시설에는‘전시장’용도를 추가했다.
서울시는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사업을 올해 안에 착공하고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할 계획이다.서울시는 “이번 변경안 통과로 강북권 최초로 2천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회의장과 전시장을 갖춘 국제문화복합지구 조성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