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년 4월 25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수능 앞둔 수험생 건강 전략
측두근-흉쇄유돌근-승모근 등 4곳… 이완 마사지로 긴장성 두통 완화 가능
귤차-매실차-생강차 등 자주 마시면,불면증 완화되고 소화불량에 큰 도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11월 14일)이 100일도 채 남지 않았다.
수험생은 오랜 수험 기간의 긴장감으로 몸과 마음이 지치는 경우가 많다.어느 때보다 스트레스 관리와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불안감에 잘 대처해 컨디션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희대한방병원 수험생케어클리닉 김윤나 교수는 “수험생은 수능 당일까지 꾸준한 체력 관리가 중요하다”라며 “충분한 수면과 휴식,규칙적인 식사 습관 등 건강한 생활 패턴을 몸에 익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긴장성 두통,2024년 4월 25일 야구 경기일정4가지 근육 마사지가 도움
수험생은 심한 스트레스와 과로,감정적인 문제,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등의 문제로 인해 두통을 호소하기도 한다.긴장성 두통은 늦은 오후와 저녁에 잘 생기는 편이며 통증이 수시로 재발하고 매일 반복되기도 한다.증상은 단단한 밴드가 머리를 조이는 느낌,간혹 한쪽 부위에 국한된 통증 등으로 나타난다.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해 주고 가벼운 운동도 좋지만 의자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수험생은 쉬는 시간을 이용해 가벼운 스트레칭과 긴장성 두통의 원인이 되는 측두근,흉쇄유돌근,2024년 4월 25일 야구 경기일정후두하근,승모근 등 4가지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마사지를 하는 것이 도움 된다.
김 교수는 “두통을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수험생에게는 학습과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가져다줄 수 있다”라며 마사지로 풀리지 않는다면 침 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불면증 조절엔 카페인보다 진피차가 도움
수능이 다가올수록 불안하고 초초해지는 마음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수험생은 대부분 피로감을 카페인 섭취로 해결하려고 한다.하지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숙면을 방해해 만성적인 불면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한방에서는 컨디션 조절을 위해서 카페인 음료보다 진피차를 추천한다.진피(귤차)차는 잘 익은 귤의 껍질을 말려 달인 차로 기를 소통시켜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귤의 향긋한 향은 불안한 마음과 기분을 환기하는 데 효과적이다.또한 반신욕과 침실의 온습도 및 조명 밝기 조절도 수면에 도움이 된다.
김 교수는 “수험생에게 수면의 질은 일상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수면의 질을 높여야 집중력이 향상되고 효율적인 학습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규칙적인 생체 리듬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불면증을 관리하는 생활 습관을 익혀 수능 당일 컨디션 조절에 신경 써야 한다.
소화불량엔 따뜻한 물 마시는 습관이 중요
평소 위나 장이 좋지 않거나 스트레스로 소화불량이 잦은 수험생이라면 식사에 주의해야 한다.스트레스를 받으면 미주신경이 긴장하고 소화기,2024년 4월 25일 야구 경기일정호흡기,장 같은 곳에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소화불량 증상은 식사 후 2시간이 지났음에도 위 안에 음식이 계속 남아 있는 것 같은 불편한 느낌과 구역감,상복부 팽만감,2024년 4월 25일 야구 경기일정상복부 통증,잦은 트림,속쓰림,2024년 4월 25일 야구 경기일정명치 부위의 불쾌하게 화끈거리는 느낌 등이 있다.
평소 부담 없는 음식을 위주로 섭취하고 식사량을 늘리지 않는 것이 좋다.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뇌 활성화에 좋지만 평소에 먹지 않았던 경우라면 부담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소화불량을 자주 겪는다면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유기산이 풍부해 위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매실차와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생강차도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를 푼다고 매운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맵고 기름진 음식은 급체와 설사,구토,2024년 4월 25일 야구 경기일정복통으로 이어질 수 있어 자제하는 것이 좋다.식후엔 바로 앉거나 눕지 않고 10분 정도는 제자리걸음을 하며 움직여야 소화가 잘되고 머리도 맑아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