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2 월드컵 한국 선수 명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현상 부회장 독립경영 첫발
출범식 대신 타운홀미팅 열어
타이어코드-아라미드 등 소재 주력
AI와 데이터 결합 신사업 발굴 나설듯
조현상 HS효성그룹 부회장이 이끄는 HS효성그룹이 1일 공식 출범한다.조 부회장은 부친 고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이 2017년 건강상 이유로 경영에서 물러난 뒤 형인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과 형제경영을 이어오다가,그룹 분할을 통해 독립경영에 나서며 사실상‘제2의 창업’을 하게 됐다.
30일 HS효성에 따르면 1일 HS효성이 ㈜효성에서 분할돼 공식 출범한다.HS효성그룹은 HS효성첨단소재를 중심으로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2022 월드컵 한국 선수 명단HS효성홀딩스USA,2022 월드컵 한국 선수 명단HS효성 더클래스,HS효성 토요타,광주일보사 등과 함께 효성그룹에서 독립했다.지주사인 HS효성은 조 부회장과 안성훈 효성중공업 부사장을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어 지난달 28일에는 조 부회장과 임직원 30여 명이 경기 여주시 소재 국내 최초 장애인 스마트팜‘푸르메소셜팜’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조 부회장은 “HS효성의 첫 외부 행사를 우리보다 남을 위해 시작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미국 브라운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조 부회장은 일본 마루베니 상사,미국 컨설팅기업 베인앤드컴퍼니 등을 거쳐 2000년 효성그룹에 입사했다.효성첨단소재의 전신인 ㈜효성 산업자재 퍼포먼스그룹(PG) 사장·화학 PG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등을 거치며 20여 년간 HS효성의 주력 사업인 첨단소재 부문을 이끌어 왔다.
조 부회장은 축구,야구 등 스포츠를 직접 뛰며 즐기는 소탈한 성격으로 알려졌다.과거 효성의 경기 안양 사업장에서 열린 사내 축구대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뛰기도 했다.자녀의 학부모 모임을 통해 알게 된 아버지들과 야구 동호회를 만들어 지금도 활동 중인데,처음에는 동호회원들이 조 부회장이 효성 3세인지 전혀 알지 못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HS효성의 주력 기업은 글로벌 1위 타이어 코드 사업을 보유한 HS효성첨단소재다.HS효성첨단소재는 탄소섬유,2022 월드컵 한국 선수 명단아라미드 등 차세대 모빌리티와 우주항공,친환경 분야에서 주목받는 고성장 소재 분야 투자를 늘리고 있다.
신사업을 찾는 첨병 역할은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HIS)이 맡을 것으로 전망된다.조 부회장은 인공지능(AI) 산업이 성장하며 데이터의 가치가 중요해지는 환경에서 데이터센터,2022 월드컵 한국 선수 명단클라우드 등 인프라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HIS의 역량이 기존 주력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완전한 계열분리를 위한 지분 정리도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조 부회장은 지난달 효성중공업 보유 지분을 0.65%까지 낮췄다.㈜효성(21.42%),2022 월드컵 한국 선수 명단효성화학(6.16%) 등의 지분도 순차적으로 정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