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sc 프라이부르크 대 랑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충북대병원은 14일 오후 2시부터 15일 오전 8시 30분까지 권역응급의료센터 운영을 중단한다고 13일 밝혔다.다만 권역외상센터와 소아응급진료는 24시간 정상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충북대병원은 충북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sc 프라이부르크 대 랑스지역의 중추적인 의료시설의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이다.
충북대병원의 이번 조치는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는 응급의학과 전문의 6명 가운데 2명이 휴가와 병가를 사용한 데 따른 것이다.충북대병원은 환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의학과 대체 인력을 충원할 계획이다.
앞서 정부는 업무 피로도가 쌓인 응급의학과 전문의들이 의료 현장을 떠나면서 권역응급의료센터까지 제 역할을 못 하는 상황이 이어지자 이달‘응급의료체계 유지 대책’을 발표했다
정윤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브리핑에서 “전문의가 부족한 권역 및 지역응급의료센터에 공보의와 군의관을‘핀셋 배치’할 것”이라며 “권역응급의료센터가 중증환자 진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중등증(중증과 경증 사이) 이하 환자는 지역응급센터나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적극 이송해 업무 부담을 줄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