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출전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원자로 2호기 내부 탱크에서 25톤가량의 방사능 오염수가 누수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도쿄전력은 곧바로 냉각풀에 대한 물 공급을 중단했고,월드컵 출전팀원격 로봇을 투입해 누수 원인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전재홍 기자입니다.
◀ 리포트▶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원자로 2호기 건물 내 사용후 핵연료 냉각풀의 수위 확인용 탱크에서 방사성 물질을 포함한 오염수 25톤이 누수된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습니다.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지난 9일 원자로 2호기 사용후 핵연료 냉각풀의 수위 확인용 탱크 내 물 높이가 비정상적으로 떨어진 것을 보고 누수를 확인했습니다.
이 탱크는 사용후 핵연료 냉각풀에서 넘친 물을 받아 모으면서 냉각풀의 만수 상태를 점검하는 시설입니다.
도쿄전력은 누수를 확인한 뒤 5층에 있는 사용후 핵연료 냉각풀에 대한 물 주입을 정지했습니다.
도쿄전력은 문제의 탱크와 연결된 건물 3층 방에서 배수구를 통해 물이 흘러 내려가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도쿄전력은 모레 건물 3층에 원격 조작 로봇을 투입해 방사선량을 측정하고 누수 원인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도쿄전력은 누수된 방사성 오염수가 건물 밖으로 새어 나오지는 않고 배수구를 통해 건물 지하로 흘러 들어간 것으로 보고 있는데,월드컵 출전팀대략 약 25톤 정도로 추산했습니다.
실제 건물 지하에 쌓여있는 오염수 수위가 상승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2호기는 동일본 대지진 때 노심이 손상돼 지하에 쌓인 핵연료 잔해로 오염수를 발생시키고 있는 원자로입니다.
도쿄전력은 사용후 핵연료 냉각풀의 물 주입을 일단 중단했지만 언제든 펌프를 가동할 수 있어 핵연료 냉각에는 별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MBC뉴스 전재홍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월드컵 출전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월드컵 출전팀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은 18일 윤석열 대통령이 이공계 석·박사생들에게 연구생활장학금을 지원하겠다고 한 발언은 관권선거라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월드컵 출전팀,이에 사쿠라가 "그때 처음으로 다 같이 모여 속마음을 이야기했던 것 같다"라고 운을 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