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elity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올해 하반기 금리 인하 가능성과 경기 회복,fidelity공급 부족 등이 맞물리면서 서울과 수도권에 이어 지방 광역시의 아파트 가격도 강보합세로 전환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주택산업연구원은 오늘(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주택시장 전망 및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 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연구원은 주택 매매 가격의 경우 올해 전국적으로는 작년에 비해 1.8%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주택 매매가격 전국 지표는 2022년 -4.7%,2023년 -3.6%를 기록했으며,올해는 하락 폭이 더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전국으로는 마이너스(-)지만,서울과 수도권은 각각 1.8%,fidelity0.9%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지방은 2.7% 하락이 예상됩니다.
지방 가운데 일자리가 풍부한 지방광역시의 아파트는 오는 9∼10월께 강보합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크다고 연구원은 밝혔습니다.
지난 3월 말 서울지역 아파트에 이어 지난달 말부터는 인천·경기 등 수도권 인기 지역 아파트가 상승세로 돌아섰는데,이 흐름이 지방광역시로 확산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수도권 1기 신도시 재정비 선도지구가 지정될 경우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주택 전세 가격은 지난해보다 상승 폭이 커지면서 전국적으로 0.8% 상승할 것으로 연구원은 전망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2.3%)과 수도권(2.5%)은 오르고,지방은 1.7% 하락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공급 물량 감소와 함께 2020년 7월 시행된 임대차법상의 전세 계약 4년 만기가 도래하는 점 등이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다만 일부 지방광역시 및 시군 지역은 미분양 등으로 공급이 수요보다 많은 상태라 전월세 하락세가 유지될 것이라고 연구원은 밝혔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fidelity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fidelity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홍기현 청장은 "시민의 평온한 일상 확보를 위해 경찰서와 형사기동대가 원팀이 돼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시민이 공감하는 경찰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idelity,젤로홉체프 국장은 한러 협력 관계를 묻는 질문에는 "몇 년 전만 해도 특히 경제 분야에서 가장 건설적인 방향으로 발전했으나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