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아시아 예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4일 정동1928서…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일 오후 서울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제1회 디지털 심화쟁점 콜로키움'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디지털 심화쟁점 콜로키움은 26개 부·처·청이 합동으로 마련한 '새로운 디지털 질서 정립 추진계획'의 후속조치다.
이번 콜로키움에선 뇌과학자이자 과학 인플루언서인 장동선 박사가 뇌과학자 시각에서 보는 인공지능(AI) 일상화의 영향과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다.
참여자들은 AI 시대에 마주하는 새로운 쟁점,월드컵 아시아 예썬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으로서 'AI 서울 정상회의' 성과,월드컵 아시아 예썬글로벌 AI·디지털 규범 정립을 위한 앞으로의 역할 등을 토론한다.
콜로키움은 AI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디지털 공론장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관계부처와 협력해 AI 안전·신뢰·윤리 확보를 시작으로 디지털 접근성 제고(7~8월),월드컵 아시아 예썬딥페이크를 활용한 가짜뉴스 대응(9~10월),월드컵 아시아 예썬비대면 진료의 안정적 시행(11~12월) 순으로 사회적 공론화를 본격 추진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심화시대 관련 국민들의 수용성을 높이고 국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