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타루 프로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지난해 정보 유출 문제로 인해 일본 정부로부터 두 차례의 행정지도를 받은 라인야후가 네이버와 소프트뱅크 간 자본 관계 재검토 문제에 대해 단기적 해결은 어렵지만,아타루 프로필논의를 지속하겠다고 일본 당국에 보고했다.
라인야후는 1일 일본 총무성에 2차 행정지도에 대한 관련 보고서를 제출했다.
라인야후는 보고서를 통해 총무성이 지시한 네이버와 자본관계 재검토 문제에 대해 "모회사인 A홀딩스의 자본관계 재검토를 A홀딩스 주주인 소프트뱅크와 네이버에 의뢰했다"며 "다만 현재 양사 간에 단기적인 자본 이동에는 곤란이 따른다는 인식에 도달했다는 공유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사 모두 협력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므로 라인야후로서도 논의가 진전되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라인야후 주식은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설립한 합작법인 A홀딩스가 약 65% 보유하고 있다.소프트뱅크와 네이버의 A홀딩스 지분율은 각각 50%다.
앞서 소프트뱅크는 네이버와 라인야후 지분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일본 정부가 네이버로부터 라인야후의 경영권을 빼앗으려 한다는 한국 여론의 반대에 부딪히면서 지분인수 협상이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인야후는 이날 보고서에서 자본 관계 재검토 완료 목표 시한을 명시하지 않았다.
라인야후는 지난해 관계 회사인 한국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서 제3자의 부정한 접근이 있고 나서 개인 정보 51만여건이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이에 일본 총무성은 3∼4월 라인야후에 사이버 보안 강화를 요구하는 두 차례 행정지도를 했다.
특히 이 행정지도에는 라인야후의 자본 관계 재검토 요구가 포함돼 일본이 라인야후 모기업인 네이버에서 경영권을 빼앗으려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제기됐다.
아타루 프로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타루 프로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엔비디아 전체 매출에서 중국 비중은 지난해 회계연도 3분기 22%에서 4분기 9%로 내려간 상태로, 일각에서는 미국의 대중 반도체 제재로 엔비디아 매출 성장이 제한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아타루 프로필,러시아 국영 타스통신은 셋째 날 "그리니치 표준시(GMT) 오전 10시 50분 기준 전국 투표소에서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