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타 비고 대 바르셀로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EU,셀타 비고 대 바르셀로나오늘 우크라 가입협상 개시…젤렌스키 이번주 EU 방문할듯
브뤼셀서 우크라·몰도바 '정부간 협상' 시작…실제 EU 합류엔 수년 걸려
EU-우크라이나 안보협정,셀타 비고 대 바르셀로나27일 EU 정상회의서 발표 가능성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 유럽연합(EU)이 2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와 EU 가입협상을 공식 개시한다.
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전날 오후 룩셈부르크에서 열린 외교장관회의가 끝난 뒤 기자회견에서 우크라이나 및 몰도바와 정부 간 협상(Intergovernmental Conferences)을 계기로 두 나라의 가입 협상이 시작된다고 밝혔다.보렐 고위대표는 “(EU 가입은) 궁극적인 안전보장 수단”이라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와 몰도바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2022년 2월 EU 가입을 신청했다.이후 EU는 지난해 6월 양국에 회원국 후보 지위를 부여한 데 이어 같은해 12월에는 협상에 필요한 사전 개혁 이행을 전제로 가입 협상 개시를 권고한 바 있다.
두 나라가 EU 회원국이 되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크로아티아의 경우 2013년 마지막으로 EU에 가입했지만,셀타 비고 대 바르셀로나가입 신청부터 최종 승인까지 8년이 걸렸다.튀르키예는 2005년 협상을 개시했다가 잠정 중단했고 몬테네그로는 2012년부터 13년째 협상 을 이어가고 있다.
러시아와 2년 넘게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입장에선 EU 가입 협상이 서방에 한 걸음 다가가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우크라이나 전쟁과 함께 안보 불안감이 고조된 몰도바도 마찬가지다.
EU로서도 협상 개시를 통해 우크라이나,몰도바에 대한 견고한 지지 의사를 보내려 할 것으로 전망된다.
EU는 우크라이나와 협상 개시와 함께 EU-우크라이나 안보 협정 체결도 준비 중이다.오는 27∼28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EU 정상회의에서 공식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EU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잇달아 나온 점도 이런 관측에 힘을 싣는다.
폴리티코,dpa 통신은 EU 소식통을 인용해 젤렌스키 대통령이 정상회의 첫날 브뤼셀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보렐 고위대표도 “안보 협정 체결에 조만간 서명할 수 있도록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다가오는 EU 정상회의를 계기로 체결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셀타 비고 대 바르셀로나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셀타 비고 대 바르셀로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전반적인 결혼 준비 과정에서 쓸 신용카드는 할인·적립한도가 없는 신용카드가 가장 적합하다.
셀타 비고 대 바르셀로나,인민은행의 저우란 통화정책국장도 지난달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신용 확대를 위한 강력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인민은행이 공개시장 운영, 중기유동성지원창구(MLF), 지급준비금 등의 정책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