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참가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설탕 원료인 원당 값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국내 설탕 가격은 요지부동하는 모습입니다.
과자나 빵,카타르 월드컵 참가국아이스크림 등 실생활과 밀접한 곳에 설탕이 쓰이고 있지만 제당업계가 설탕 가격 인하 계획이 없다고 선을 긋고 있는 만큼 가공식품 물가 안정도 당분간 어려울 거란 전망입니다.
보도에 유오성 기자입니다.
[기자]
1년 전과 비교해 대형마트 설탕 1kg 가격은 평균 20% 가까이 올랐습니다.
기후 변화로 브라질과 태국,카타르 월드컵 참가국인도 등 설탕 원재료인 원당 생산량이 줄면서 원당 값이 치솟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3개월 사이 국제 원당 값은 빠르게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6월 기준 국제 원당 평균 가격은 파운드 당 19.02 센트로,카타르 월드컵 참가국1년 전과 비교해 가격이 22.9%나 떨어졌습니다.
원재료 값이 오른 것은 판매가에 반영됐지만 원재료 값 하락은 아직 반영되지 않은 겁니다.
제당업계는 원·달러 환율이 여전히 높은데다 설탕 가격 하락이 시차를 두고 수입 단가에 반영되기 때문에 원재료 값이 내려도 이를 판매가에 즉시 반영하기가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제당업계 관계자 : 국제 원당가가 떨어지는 것과 저희가 구매해서 그 것이 제품에 투입되는 간 시차가 있다보니까.지켜봐야 될 것 같아요.]
하지만 빵이나 과자,카타르 월드컵 참가국아이스크림 등 설탕이 가공식품 전반에 두루 쓰이는 만큼 전문가들은 고통 분담 차원에서 원가 절감을 통한 이익을 판매가에 녹일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은희 /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 : 국제 곡물 가격이 오르면 상품 가격에 즉각 반영되는데 반해 국제 곡물 가격이 내려갔을 때는 전혀 반영되고 있지 않아서 먹거리 물가가 계속 올라가는 주요 요인이 된다.]
이런 가운데 공정위는 제당 3사의 담합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국내 시장 90% 이상을 과점 중인 제당 3사가 서로 짜고 설탕 가격을 일부러 상승시켰는지를 점검하고,카타르 월드컵 참가국불공정 행위에 엄정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한국경제TV 유오성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참가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타르 월드컵 참가국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어 "하반기 이식편대숙주질환(GvHD) 임상 2상 발표를 앞두고 있다"며 "기술수출 협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타르 월드컵 참가국,성균관대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19일 오후 6시 의대 기초의학교실·삼성서울병원·강북삼성병원·삼성창원병원 교수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전체교수회의를 열고 사직서를 취합해 적절한 시점에 동시에 제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