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협의회 비대위 휴진 선언
“현장 의견 반영 상설 의정 협의체 만들어달라”
당초 무기한 휴진 선언했지만 “이번 주만 조정”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이날 서울 종로구 서울대 의대에서 휴진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방재승 비대위 투쟁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정부를 향해 “전공의에 대한 행정처분을 완전히 취소해 주시기 바란다”며 “전공의는 범법자가 아니다.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직업에 대한 자유가 있다”고 말했다.이어 “2025년 의대 정원은 교육 가능한 수준으로 재조정하고,2026년 이후 정원은 근거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기준 하에 다시 논의해달라”고 요구했다.또 “정부가 실질적 조치를 위한 가시적인 변화를 보여준다면 정부와 대화할 준비가 되어 있고,휴진을 철회할 준비도 돼 있다”고 덧붙였다.
비대위는 휴진 책임은 정부에 있다고 강조했다.강희경 비대위원장은 “이렇게 의지를 표현하는 이유는 몇 달간의 정책이 결코 옳은 게 아니고,의료를 유지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 것을 온몸으로 부르짖는 것”이라고 말했다.곽재건 서울대병원 소아흉부외과 교수는 “정부는 국민을 상대로 의사를 악마화하고,의사들의 주장을 그저 밥그릇 챙기기로 매도했다.의료 현실에 환멸을 느끼고 사직서를 쓰고 나간 전공의들에게 돌아오지 않으면 벌을 주겠다고 협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대위는 당초‘무기한 휴진’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지만,17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만 휴진하겠다고 했다.강희경 비대위원장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더는‘무기한’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본다.이번 주만 휴진하고,디케이씨다음 주부터는 현재 휴진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강 위원장은 비대위가 정부에 낸 요구안에 대해 정부가 답을 하지 않더라도 다음 주부터는 휴진에 들어갈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강 위원장은 또 “이번 주도 휴진하지만 대부분 교수가 병원에 상주하고 있다”며 “환자들이 걱정하지 말고 오셨으면 한다.(진료 조정) 연락을 받지 못하셨거나 약이 필요한 분들 모두 오셔서 진료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디케이씨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디케이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3단독 이종민 판사는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현대차 전 직원 A 씨(65)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 사회봉사 200시간을 선고했다.
디케이씨,[단독] 카카오 “멜론만 제재 부당”…공정위 상대 행정소송“중도해지 충분히 안내” 반발타사와 형평성도 따져 제소[서울경제] 카카오(035720)가 자사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에 과징금을 부과한 공정거래위원회 처분이 부당하다며 행정소송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