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브라이튼 루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7일 시에 따르면 하루 500㎏ 규모의 수소를 생산하며 이를 발판으로 수소차 보급과 수소충전소 확보 등 수소생태계를 확장해 탄소중립 달성 등 수소 메카 도시로 발돋움한다는 복안이다.
파주시는 현대자동차,브라이튼 루턴고등기술연구원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브라이튼 루턴'2024년 미니수소도시 조성사업(경기도 주관)'에 선정됐다.
시는 이와 관련,오는 2027년 3월까지 환경순환센터 부지에 일 500kg 규모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총 사업비는 120억 원으로,브라이튼 루턴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도비 30억 원에 민간투자금 60억,브라이튼 루턴시비 30억 원을 투입한다.시는 이번 미니수소도시를 시작으로 수소차 보급과 수소충전소 확보 등 수소 생태계를 확장해 탄소중립 달성과 환경기초시설의 가치 증대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파주시가 경기 북부 지역에 안정적으로 수소를 공급할 수 있는 거점이 될 것"이라며 "민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청정수소를 생산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의 선순환 모델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