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대 롯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년 대비 2배 이상 수주 달성
울산기력 4,5,lg 대 롯데6호기 해체공사 등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HJ중공업(097230)은 상반기 수주액 2조 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건설과 조선 양대 사업 부문을 합친 누적 수주 잔고에서도 7조 3000억 원을 돌파했다.
연초 울산기력 4,5,lg 대 롯데6호기 해체공사를 필두로,남양주 양정역세권 도시개발사업,통일로 우회도로,수서~광주 복선전철 제3공구,국립한국문학관 건립,조선대학교병원 호남권 감염 전문병원,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명지지구 2단계 등 토목,건축,플랜트 전 분야에서 골고루 수주 소식을 전했다.
이달 들어서는 GTX-B노선(용산~상봉)과 새만금국제공항 등 굵직한 공사들을 연속 수주하면서 올 상반기 공공공사에서만 1조 원에 달하는 신규 물량을 확보했다.
도시정비사업에서의 약진도 돋보인다.부산,부천 등지에서 올 상반기에만 5건의 정비사업을 수주하며 수주액만 3000억 원을 넘기는 등 지난 3년간 매년 20% 이상 수주 실적이 증가하는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건설업계가 PF(프로젝트 파이낸싱) 부실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HJ중공업이 참여 중인 PF 사업이 없고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한 재개발,재건축 주택사업에 전략적으로 집중해 온 점은 향후 실적개선에 긍정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조선부문 역시 지난 20일 유럽 선주사로부터 6000억 원 규모의 79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4척 건조계약(옵션 2척 포함)을 따내며 수주 릴레이에 동참했다.조선업황 회복과 친환경 선박 기술력에 힘입어 글로벌 선주사들의 발주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점도 전망을 밝게 한다.
HJ중공업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원자재가 인상 등 힘든 여건 속에서도 수주전에 적극적으로 임한 결과,수주 실적이 전년 대비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결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어 "양대 사업인 건설업과 조선업에 걸쳐 특화 분야에 집중함으로써 수익성 높은 양질의 일감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이룩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lg 대 롯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lg 대 롯데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이는 윤 정부 친원전 정책과 맞닿아 있기도 하지만, 국민 안전 정책과 더욱 밀접하다.
lg 대 롯데,김천예고 "현판 외에도 김호중 관련 물품 모두 제거" 김천예고 '트바로티 집'ⓒ연합뉴스[데일리안 = 김인희 기자] 음주운전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가수 김호중 씨의 모교 쉼터에 설치돼 있던 '트바로티 집' 현판이 철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