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3-2024 프리미어리그 구단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외국인 관광 활성화 방안
관광비자 발급 소요기간 단축
청주 ~ 발리 등 지방 직항 확대
K-팝 연수 등을 희망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에 오래 머물 수 있게 하는‘K-컬처 연수비자’를 정부가 올해 하반기부터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정부는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이 더욱 늘어날 수 있도록 관광비자 발급 소요기간을 단축하고‘청주∼발리’등 지방공항과 해외도시 간 직항노선도 확대하기로 했다.또 방한 관광객의 소비를 유도하는 차원에서 교통수단과 쇼핑 편의를 개선해 장기화한 고물가·고금리로 가라앉은 내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2023-2024 프리미어리그 구단순위이 같은 내용을 담은‘외국인 방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정부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방한 관광객 수가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으나,2023-2024 프리미어리그 구단순위소비에서 체험 위주 관광으로 여행 트렌드가 바뀌면서 지출성향이 악화한 탓에 관광수입 회복 속도는 더디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정부는‘방한 관광객 3000만 명,2023-2024 프리미어리그 구단순위관광 수입 300억 달러’를 오는 2027년에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이에 맞춰 입국·지역 관광·출국 등 방한 관광 전 과정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느끼는 애로사항을 집중적으로 개선하기로 했다.특히 고부가가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입국절차를 간소화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K-컬처 연수비자’의 시범운영을 연내 시작하고,해외 원격근무자가 우리나라에서 업무를 하면서 지역관광도 즐길 수 있도록 하는‘지역특화형 디지털노마드 비자’도입도 검토할 계획이다.
비자심사 인력과 비자신청센터 등 인프라를 확충해 관광비자 발급 소요기간도 줄이기로 했다.정부 관계자는 “베트남과 태국 등 일부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은 비자를 발급받기까지 최대 1개월이 걸린다”며 “단체 관광객의 전자여행허가(K-ETA) 일괄신청 범위를 확대하고 여권 내‘광학 문자인식’(OCR) 기능을 도입해 입력 정보를 간소화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지방공항과 해외도시 간 직항 노선을 확대하는 등 교통 편의도 대폭 끌어올린다.올해 하반기에는 부산∼자카르타와 청주∼발리 노선을 신설하고,대구∼울란바토르 노선의 운항 횟수도 늘린다.출국 전 공항 밖에서 개인 수하물을 미리 위탁하는‘이지 드롭’서비스 제공 지역도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