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u 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레이저 대공 무기 블록-Ⅰ' 양산 착수
출력 및 사거리 향상 시 항공기·탄도미사일 격추
방위사업청이 레이저 대공 무기 블록-Ⅰ 양산을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
레이저 대공 무기 블록-Ⅰ은 광섬유에서 생성한 레이저를 표적에 비춰 무력화하는 것으로 북한의 무인기 등을 정밀 타격할 수 있다.레이저 대공 무기는 전기 공급 시 운용되며 1회 발사 비용은 약 2천 원에 불과하다.특히 본 무기는 탄약을 쓰는 기존 대공포와 달리 낙탄에 대한 위험이 없어 도심에서 사용할 수 있다.아직은 출력이 낮아 무인기에만 대응할 수 있지만 향후 출력이 높아지면 항공기와 탄도미사일 등을 격추할 수 있다.
레이저 대공 무기 블록-Ⅰ은 레이저 기술을 무기체계에 적용하는 '한국형 스타워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예산 약 870억 원이 투입됐다.체계 연구개발 주관사는 국방과학연구소이며,u 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시제 기업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다.
레이저 대공 무기는 지난해 4월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았고,u 20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방사청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달 무기 양산 계약을 체결했다.무기는 올해 중 군에 인도되어 운용될 예정이다.
방사청에 따르면 레이저 무기 기술을 연구개발 중인 국가들은 많지만 군에 정식으로 실전 배치하는 것은 대한민국이 처음이다.
이동석 방위사업청 유도무기사업부장은 "출력과 사거리가 향상된 레이저 대공무기 블록-Ⅱ에 대한 연구개발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