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훈바발

NoiseAware Blog

펜 굵기

훈바발

훈바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김선미 기자‘정원의 위로’펴내
힐링 주는 전국 정원핫플만 24곳‘찜’
“문화 예술 품은 통섭의 장소가 정원”
 김선미 기자가 펴낸 신간‘정원의 위로’
김선미 기자가 펴낸 신간‘정원의 위로’
정말이지 몰랐다.언론사 선배인줄만 알았는데,조경학을 공부한 삼림교육전문가인줄.동아일보 김선미 기자가 독특한 산문집‘정원의 위로(민음사)’을 냈다.산림교육전문가인 그가 전국의 힐링 메카 정원을 콕 집어 소개했으니,당연히 신뢰해도 좋다.

게다가 직접 발로 뛰며 그 분위기를 한땀한땀 지면에 옮겨놓았다.저자는 말한다.꽃과 나무,새소리와 숲의 매력에 푹 빠져 국내외 여러 정원을 돌았다고.그렇게 만난 정원은 특별한 위로의 공간이자,힐링의 공간이 되기에 충분하다는 설명이다.

김 기자는 그동안 방문한 개인 정원,서울과 지방 수목원,대형 국가 정원 가운데 위로와 힐링을 주는 사연의 핫플레이스 24곳만을 엄선해 이 책에 담아냈다.

그렇다면 좋다.여행족이라면 인증샷이나 건지고,훈바발지나칠 정원에서 저자는 무엇을 얻어냈을까.

그게 이 책의 핵심이다.그는 조곤조건 말한다‘끊임없이 애정을 갖고 지켜보는’따뜻한 유대감을 느꼈고,수수한 것들에서 발견하는 충만함과‘검소하나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나 사치스럽지 않은’미학적 감수성 등을 얻었다고.

사실 모든 삶이란 게 그렇다.극강의 경지에선 통하는 법.그는 정원을 걸으며,통섭의 단계에 이른다.

김선미 기자는 “(제가)정원들을 다니면서 깨닫는 것은 정원이야말로 문학,훈바발예술,훈바발자연,훈바발산업,과학,동서고금을 망라하는 통섭의 장소라는 것이다”며 “무엇보다 마음의 부유물을 걷어내고 나 자신과 고요하게 대화할 수 있는 생명의 공간이었다는 점에서 새롭게 다가왔다”고 설명한다.

여행전문기자로서 감히 평가하자면,정원의 포인트 하나하나가 여행 핫플레이스로 손색이 없다.그런데,저자는 이걸 또 테마형으로 나눠 준다.장미정원과 화담숲 등‘로맨틱한 위로’를 주는 정원에서부터 목련의 종류가 가장 많은 천리포수목원까지,20여곳을 소개한다.올 여름‘힐링’나들이를 원하시는가.그렇다면 멀리 갈 것 없다.서점에서 이 책 한권 사서,훈바발카페로 달려가시라.그리고 읽으시라.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훈바발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훈바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오늘(2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세사기 피해지원 특별법이 시행된 지난 6월 1일 이후 9개월간 전세사기피해지원위원회는 1만2천928명을 피해자로 결정했습니다.

훈바발, 한국은행이 31일 발표한 '금융기관 가중평균 금리' 통계에 따르면 예금은행의 4월 가계대출 평균 금리(가중평균·신규취급액 기준)는 연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