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프라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니 첫 배터리셀 공장
'코나 일렉트릭'에 배터리 탑재
현대자동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전 세계 최대 니켈 생산국이자 매장국인 인도네시아에 배터리셀 합작공장 'HLI그린파워'를 준공했다.합작공장에서 양산되는 배터리셀은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되는 전기차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코나 일렉트릭)에 탑재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3일(현지시간) HLI그린파워에서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의선 현대차 그룹 회장,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EV 생태계 완성 기념식' 및 'HLI그린파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정의선 현대차 회장은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공장 준공과 코나 일렉트릭 양산은 현대차그룹과 인도네시아가 함께 이룬 협력의 결실"이라며 "양측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보여주고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 전기차 생태계 미래를 함께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사례"라고 밝혔다.
정의선 회장은 "인도네시아에서 생산 및 판매되는 차들은 동남아시아 지역 잠재 고객들에게 새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며 "인도네시아 전기차 산업 활성화는 동남아시아 전체에 새로운 경제적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 회장은 "그룹은 앞으로 인도네시아와 자원 순환형 수소 설루션부터 미래 항공 모빌리티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영역을 함께 개척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HLI그린파워에서 생산된 배터리셀을 배터리 모듈과 팩에 직접 조립하고,건프라 월드컵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된 코나 일렉트릭 1호차에 서명했다.
현대차는 지난 2022년 9월 인도네시아 브카시 델타마스 공단에 현대차그룹의 첫 아세안 완성차 공장인 인도네시아 생산법인(HMMI)을 준공했다.
HMMI에서는 현지 특화 전략 차종인 크레타,건프라 월드컵스타게이저,건프라 월드컵싼타페,건프라 월드컵아이오닉5 등이 생산되고 있다.생산된 차량들은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아세안 전 지역에 판매되고 있다.
HMMI는 현대차그룹의 인도네시아 첫 전기차 생산 공장이며,건프라 월드컵이날 준공된 HLI그린파워는 첫 배터리셀 생산 공장이다.현대차는 이로써 배터리부터 완성차까지 이어지는 전기차 생산 밸류체인을 구축해 앞으로 물류비를 절감하고 제품 납기일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자국 니켈 산업 발전을 위해 2020년부터 니켈 원광 수출을 금지한 가운데 정·제련소 투자를 늘리고 있다.인도네시아는 2060년 탄소중립을 위해 2030년 전기차 60만대를 생산하고,2040년 세계 5대 전기차 배터리 생산국이 되겠다는 목표다.
건프라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건프라 월드컵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이에 대해 통계청 공미숙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반도체는 기존 증가세에 따른 기저효과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해 동월 대비로는 20% 이상 증가했고 업황 자체는 좋은 편이어서 조정인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건프라 월드컵,핵심인 배터리 접합 기술 실증센터는 광주 광산구 평동 1차 산단에 있는 금형 트라이아웃센터를 활용해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