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삼천당제약 로고./삼천당제약 제공
삼천당제약은 노보 노디스크의 당뇨⋅비만치료제 성분인 세마글루타이드를 먹는 형태로 개발하는 복제약을 일본에 독점 판매하는 계약 약관(Term sheet)을 일본 제약사와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세마글루타이드는 노보 노디스크의 위고비(비만 치료제)와 오젬픽(당뇨병),리벨서스(당뇨병)의 주성분이다.모두 GLP-1 유사체 약물이다.위고비와 오젬픽은 주사제이고,우레리벨서스는 먹는 제형이다.오젬픽의 물질 특허는 오는 2026년에 만료되지만,우레제형 특허는 2039년까지다.
앞서 삼천당제약은 임상시험수탁(CRO) 업체와 먹는 GLP-1 복제약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시험 계약을 체결했다.약관은 가계약이라고 보면 된다.이번 약관의 주요 내용은 일본에서 세마글루타이드의 물질 특허가 끝나는 시점부터 판매를 하는 조건이다.판매로 발생하는 이익 50%를 삼천당제약에게 지급하고 계약기간은 10년에 추가 자동 연장된다.
삼천당제약 관계자는 “일본에서 GLP-1 의약품 시장이 매년 90%이상 성장하고 있다”며 “일본 시장 매출만으로도 회사 매출과 이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우레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5개 종목이 모두 석유 관련주였다.
우레,금호석유화학은 22일 중구 시그니처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박철완 전 상무와 차파트너스 측이 제안한 안건들이 모두 부결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