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웃긴 루피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시민 행복 시대”…E-DEAL 2030 프로젝트 추진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이동환 경기 고양특례시장은 4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고양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고양 E-DEAL 2030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E-Deal’은 2030년까지 고양시가‘고양 성공시대,시민 행복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대전환 프로젝트로,5개 분야(경제,교육·양육,웃긴 루피 월드컵교통·문화,복지·안전,웃긴 루피 월드컵주거)의 20개 사업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 분야는 경제(Economy)를 통한 고양시의 역동성 강화로,△2대 특구 & 4종 특화산업 △에코테크 △골목상권 부활 △한강 변 르네상스 등이다.
경제자유구역과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의 2대 특구를 중심으로 도심항공교통,바이오정밀의료,AI·로봇,K-컬처까지 4대 첨단특화산업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경제 여건에 따라 고양투자청을 통해 최대 5천억 원의‘고양미래펀드’를 조성,고양 최초의 유니콘기업이 탄생하는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둘째 분야는 사람에 투자하는 교육 선순환도시(Education)로,웃긴 루피 월드컵△1 TWO 3(혼자에서 셋이 될 때까지,결혼-출산-양육지원) △가족친화정책 △글로벌 명문학군 조성 △평생학습 등이다.
올해 선정된 교육발전특구를 통해 단순히 학교 졸업생이 아닌 인재를 배출하는‘인재경영 시스템’으로 혁신할 계획이다.
셋째 분야는 항상(Everytime) 시민과 함께 하는 웰니스 도시로,△고양시민 4종케어 △디지털 웰니스 △웰빙푸드(안심밥상) △반려동물 웰케어 등이다.
이 시장은 헬스케어,마음케어,노후케어,웃긴 루피 월드컵일상케어까지 4종 케어를 촘촘히 제공하는 웰니스 도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넷째 분야는 일상의 여가와 이야기(Episode)가 있는 도시로,△수도권 30분 생활권 △문화가 있는 삶 △1인 1스포츠 도시 △그린·블루네트워크 확대 등이다.
고양은평선·신분당선 연장,인천2호선과 9호선 급행 연장,웃긴 루피 월드컵3호선 급행 추진 등으로 고양의 대동맥을 완성하고,GTX-A 권역과 시내,신규 주택지역과 주요 역사 간 버스노선 확대 등으로 교통 대동맥을 보완할 모세혈관을 넓힐 예정이다.
다섯째 분야는 지속가능(Eternal)한 주거환경으로,1기 신도시 선도지구 지정 지원과 더불어 노후저층주거지를 통합 개발하는 미래타운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동환 시장은 “오랜 규제에 갇혀 있던 고양시와 시민이 무력감·상실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향후 2년의 비전을 통한 과감하고 진취적인 도전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