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 티켓 예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마트기기·신분증만으로 발급
700여개 기관 간편인증 가능
하반기 인증서 이용처 확대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의 KB국민인증서 서비스가 출시 5년 만에 가입자 수 1500만명(보유고객 기준)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인증서는 본인 명의 스마트기기와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없이 바로 발급 가능한 금융권 대표 인증서다.2019년 7월 출시돼 현재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청약홈 ▷한국전력공사 등 700여개 공공·민간기관에 간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잡한 암호 없이 패턴·지문·Face ID 중 선택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며 6자리 간편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빠르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편리함과 동시에 철저한 보안과 안전성도 확보하고 있다.해킹 및 탈취로부터 안전하도록 휴대폰 앱의 보안영역에 인증서를 저장하는 방식을 지원하며 일정 금액 이상의 금융 업무를 처리 시 모바일OTP 등 추가인증 절차를 마련해 보안을 강화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2030세대 및 여성 고객을 위한 민간 플랫폼과의 제휴 확대 ▷디지털인증확산센터 등 정부의 민간 인증서 이용 촉진 사업 참여 ▷고객에게 유용한 공익정보 전자문서 발송 등 서비스 영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의 디지털 관문인 KB국민인증서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더 큰 편의와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와 융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야구 티켓 예매KB국민은행은 지난해 4월 비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인증서‘KB국민인증서 Lite’를 출시했다.
KB국민인증서 Lite는 기존 은행인증서와 달리 KB국민은행 계좌 및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발급할 수 있다.신분증 촬영을 거치지 않고 휴대폰 본인확인 또는 계좌 인증만으로 신속하게 발급 가능하며,야구 티켓 예매3년의 유효기간을 두어 갱신에 따른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야구 티켓 예매KB부동산 등 KB국민인증서 Lite의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지난 1일부터는 주거생활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에서 공동주택 전자투표 참여 시 KB국민인증서 Lite로 본인인증이 가능하다.
기업고객의 간편인증수단에 대한 수요가 커짐에 따라 올 5월에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KB국민인증서(기업)을 출시했다.
KB국민인증서(기업)은 사업자등록증명원,야구 티켓 예매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복잡한 증빙서류를 영업점에 직접 제출할 필요 없이 모바일 앱·웹,야구 티켓 예매PC 등 고객이 원하는 비대면 채널로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