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6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화성 화재 참사 아리셀 매뉴얼 허술
일차전지 글로벌 1위 기업 佛 사프트
다량의 냉수·D급 소화기만 효과 명시
아리셀엔 분말 99대,D급 소화기 5대뿐
“리튬 화재,2024년 9월 16일 프로야구 경기일정모래로 진화 시도도 부적절”
경기 화성 일차전지 업체 아리셀이 5년간 안전점검을 받지 않는 등 안전확보 조치가 허술했음이 밝혀진 가운데 아리셀과 같은 염화싸이오닐 일차전지(Li-SOCl2)를 생산하는 세계적 기업들은 화재 발생 시 대응 매뉴얼을 명확히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아리셀은 공장에 금속화재 소화기(D급)를 불과 5대만 배치해 희생자들이 일반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다 큰 사고로 이어진 반면 이들 기업은 일반 소화기는 효과가 없다는 점을 명시하고 있었다.
또 다른 일차전지 기업인 이스라엘의 타디란(TADIRAN)사도 배터리 화재 진압 수단을 명확히 소개하고 있다.타디란의 염화싸이오닐 일차전지 관련 배터리 정보지에는 화재 발생 시 D급 소화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적혀있다.두 회사 모두 분말·이산화탄소·할론 소화기는 사용하면 안 된다고 경고했다.
또한 문서에 따르면 방독마스크와 보호복,안전화 등도 8세트뿐이었다. 염화싸이오닐은 화재 발생 시 기화돼 독성물질로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피부 접촉과 호흡에 주의해야 한다. 사프트의 문건에는 “모든 화재 상황에서는 자가호흡장치를 착용하라”고 안내한다. 타디란의 문건에도 “화재 진압 시 자극적인 증기를 피하기 위해 자가호흡장치를 착용해야 한다”고 쓰여있다.박철완 서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SOCL2는 인체의 점막에 닿게 되면 화상을 일으킨다”며 “화재로 SOCL2가 유출됐을 때 호흡하게 되면 숨을 쉬지 못하고 패닉이 온다”고 말했다.
2024년 9월 16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년 9월 16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권 교수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고분양가 부담이 있지만, 지방에 비해 주택 수요가 상대적으로 많다 보니 청약 대기 수요가 있다"며 "지방은 분양가와 입지조건 등에 따라 청약 성적이 분명하게 엇갈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4년 9월 16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운영위원▲ 권희경(부위원장, 창원대 교수) ▲ 이경숙(전 SBS 심의팀 부장) ▲ 서영애(대구지방법원 수석부장판사) ▲ 방명균(전 강원도민일보 부사장) ▲ 이흥래(전 전주MBC 보도국장)◇ 시정권고위원▲ 김명호(전국민일보 편집인) ▲ 김광석(전 SBS뉴스텍 대표이사)sewonlee@y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