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스튜디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페에서 파는 스무디 한 컵 당 평균 52.2g의 당이 들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각설탕 17개에 이르는 양이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4~6월 영양성분 확인이 어려운 중·소형 커피·음료 전문점 스무디 총 93건의 당 함량을 분석한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학원가 등 청소년이 자주 찾는 곳에 위치한 업소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조사 결과 스무디 한 컵에 들어 있는 당 함량은 평균 52.2g으로 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따르면 한 컵만 마셔도 1일 섭취 기준치의 절반 이상을 먹는 것과 같았다.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은 총당류 섭취량을 1일 총에너지 섭취량의 10~20%(2000㎉ 기준 50~100g)로 제한하고 있다.
당 함량이 94.6g로 한 잔만 마셔도 1일 총당류 섭취기준에 근접하는 스무디도 있었다.
다만 주문 시‘덜 달게’나‘반으로 달게’등 당도를 조절한 음료의 경우 당 함량이 크게 줄었다.
‘덜 달게’로 주문 시 기존 당도의 스무디(52.2g)에 비해 평균 약 15% 감소한 44.4g의 당이 들어 있었다‘반으로 달게’의 경우 평균 약 40% 감소한 31.9g이었다.
연구원은 제조자로 인한 차이를 고려해 동일 음료를 3일 동안 반복 주문해 분석했으며‘덜 달게’보다는‘반으로 달게’라는 정량적 문구를 사용하는 경우 감소 폭이 더 컸다고 덧붙였다.
이어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 표준화된 조리법을 기준으로 단맛 정도를 정량화해 선택할 수 있는‘당도 선택제도’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주성 연구원장은 “스무디와 같은 고당 음료의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덜 단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소비 환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영양 정보를 조사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엔피스튜디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엔피스튜디오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지금은 미국 본토까지 가서 정비를 하고 있는데, 일본에서 이뤄지면 군수품 생산·기술 강화뿐 아니라 경제적 효과도 노릴 수 있어 일본 정부가 이전부터 요구했던 사안이다.
엔피스튜디오,우크라, 드론 공격으로 흑해 곡물 수출로 열었다러 군함 잇따라 격침해 무역로 봉쇄 돌파 수출 급증세…고전하는 우크라 경제에 '숨통' 2023년 10월 우크라이나 오데사 항구 인근 바다에서 벌크선이 운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