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4 회 로또 당첨 번호 확인
1074 회 로또 당첨 번호 확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9년 차 어린이집 교사 하소연 글
"학부모 너무 멍청해져… 너무해"
"섭취,급여,일괄 이런 말 몰라"
모집 인원 0명 논란되기도
"학부모,가정통신문조차 안 읽어" 낮은 문해력과 관련한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요즘 학부모들의 문해력이 심각하다며 우려한 글이 확산되며 젊은 세대의 낮은 문해력에 대해 다시금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달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요새 아이 부모들 너무 멍청하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이 내용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뒤늦게 확산하고 있다.
"'OO 금한다','금'으로 알고 좋은 줄"
자신을 9년 차 어린이집 교사라고 소개한 작성자 A씨는 "9년 전에 비해 (일부) 학부모들이 너무 멍청해졌다.그는 "'OOOO를 금합니다'라고 하면 당연히 (OOOO를) 금지한다인데,금이 좋은 건 줄 알고 'OOOO를 하면 제일 좋다'고 알아듣는다"고 털어놨다.
그는 또 "'우천시에 OO로 장소변경'을 진짜 '우천시라는 지역에 있는 OO로 장소를 바꾸는 거냐'고 말하시는 분도 있다"며 "섭취,
1074 회 로또 당첨 번호 확인급여,
1074 회 로또 당첨 번호 확인일괄 이런 말을 진짜 모를 수가 있냐.예전엔 이런 걸로 연락 오는 부모님이 없었는데 요새는 비율이 꽤 늘었다"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단어뿐만 아니라 말의 맥락도 파악을 잘 못한다.OO해도 되지만,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린다고 했더니 '해도 되냐',
1074 회 로또 당첨 번호 확인'하면 안 되냐'라고 네 명이나 문의가 왔다"며 "저도 그렇게 똑똑하고 학벌 좋은 사람은 아니지만 요즘 사람들은 해도해도 너무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1074 회 로또 당첨 번호 확인17);">
채용공고 모집 인원 '0명' 문해력 논란 일기도
지난 4월 12일 유튜브 채널 '너덜트' 커뮤니티에 올라온 배우 모집 공고.유튜브 캡처A씨의 하소연처럼 최근 젊은 층의 문해력이 지나치게 낮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지난 4월 12일 스케치 코미디 채널을 운영하는 너덜트는 유튜브 커뮤니티에 모집 인원을 '0명'으로 표기한 배우 모집 공고를 올렸는데,온라인상에서 때아닌 문해력 논란이 불거졌다.
통상적으로 채용 공고에서 '0명'은 10명 미만의 한 자릿수 인원을 뽑는다는 의미다.그러나 잘못 이해한 일부 시청자들이 "왜 0명 뽑는다고 하냐,
1074 회 로또 당첨 번호 확인낚시글이냐","사람을 뽑는 데도 예의가 있는 거다"라고 비판 댓글을 달았다.
"영상으로 정보 취해 글 읽을 일 없어"
2022년 방송된 EBS1 교양프로그램 '당신의 문해력+'에서 나온 가정통신문 예시.EBS 캡처조병영 한양대 국어교육과 교수는 지난해 3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문해력과 관련해 한 초등학교에서 일어난 일화를 소개했다.그는 "'심심한 사과'는 마음 깊이 사과한다는 뜻인데 '사과하는데 왜 심심하냐','성의 없이 그렇게 사과해도 되는 거냐'고 SNS에서 갈등,싸움이 생겼다"며 "수학여행 가정통신문에 '중식 제공'을 보고 '왜 중식을 제공하냐,우리 아이에게는 한식을 제공해 달라'고 하고,'교과서는 도서관의 사서 선생님께 반납하세요'라는 글을 보고 교과서를 사서 반납하는 일도 벌어졌다"고 말했다.
조 교수는 "영상으로만 정보를 취하고,글을 읽을 일이 없는 거다.긴 글 읽는 걸 어려워한다"며 "대학교에서도 논문을 읽고 공부할 거라고 하면 표정이 안 좋아진다"고 지적했다.이어 "학부모들도 아이에겐 글과 책을 읽으라고 하지만,가정통신문조차 안 읽는다"고 꼬집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