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포츠머스 fc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젤렌스키 대통령은 교체 이유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습니다.하지만,포츠머스 fc 경기전세 악화에 대한 책임을 물은 경질성 조치라는 분석이 제기됩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과 로이터,포츠머스 fc 경기블룸버그 통신 등은 젤렌스키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화상 연설을 통해 동부 지역 사령관 교체를 발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연합군 사령관이었던 유리 소돌 중장이 물러나고 이 자리를 안드리 흐나토프 준장이 대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교체 이유에 대해서는 별도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외신은 앞서 민병대에 뿌리를 둔 준군사조직인 아조우연대를 이끄는 보흐단 크로테비치가 소돌 사령관의 행동이 심각한 군사적 패배와 병력 손실로 이어졌다고 비판한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크로테비치는 텔레그램에 올린 글을 통해 익명의 장군을 거론하며 "러시아군보다 우크라이나군을 더 많이 죽였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소돌 사령관의 이름을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모든 군병력이 내가 누구를 말하는지 알 것"이라며 "군의 99%가 그를 싫어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소돌 사령관에 대한 형사 고발이 제기된 상태입니다.
크로테비치는 후임으로 임명된 흐나토프 준장에 대해서는 "매우 훌륭한 장교"라며 "최전방에서 들려오는 소식이 더 나아지기 바란다"고 적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으로서는 전세 전환의 계기가 절실한 가운데 작전 실패로 비판받는 사령관 대신 새로운 인물을 내세울 필요가 있었을 것으로 풀이됩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