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등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사망자들은 화재 현장 인근 장례식장들에 분산돼 옮겨졌습니다.
국과수에서 부검을 진행하는 등 신원 확인 작업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화재 현장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송산 장례문화원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방준혁 기자.
[기자]
네,월드컵 등대이곳 장례식장엔 어제 화재로 숨진 희생자 6명의 시신이 옮겨졌습니다.
사망자들에 대한 부검이 오후 1시부터 진행되고 있는데요.
희생자 3명의 시신은 부검을 마치고 국과수에서 돌아왔습니다.
희생자 23명 가운데 현재까지 신원이 확인된 사람은 한국인 남성 2명 뿐입니다.
최초 사망자인 50대 남성은 세 아이의 아빠로,월드컵 등대충북 청주에 사는 가족들과 떨어져 홀로 일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국과수로 이송되기에 앞서 유족들이 희생자와 마지막 인사를 나누며 오열하기도 했습니다.
희생자들의 시신은 이곳 외에도 화성장례문화원과 함백산추모공원,월드컵 등대화성중앙종합병원 등 주변 장례식장 곳곳에 안치됐습니다.
아직 빈소조차 차려지지 못한 상황인데요.
국과수 부검 등 신원 확인 작업이 진행 중이지만 시신이 불에 심하게 훼손돼 정확한 신원 파악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화성시는 청사 내에 피해통합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사망자 장례 지원 등 유족 지원에 나섰습니다.
유가족과 협의를 거쳐 희생자 합동분향소와 추모 공간을 마련한 계획입니다.
법무부도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유족들이 신속하게 입국하고 체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송산장례문화원에서 연합뉴스TV 방준혁입니다.()
#화성_화재 #리튬_공장 #장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