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마작 중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이정식 '화성 화재사고 중앙사고수습본부' 본부장은 25일 행정안전부·환경부·외교부·법무부 등 각 부처가 참석하는 긴급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4일 경기도 화성시에서 발생한 1차 전지 제조업체 화재사고 수습 및 후속 조치를 위해 고용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범정부 대응체계다.
이날 회의에서 이정식 본부장은 사망자의 명복을 빌며,상황이 엄중한 만큼 관계부처 간 협업을 통해 신속한 사고수습과 유가족 지원 및 재발 방지 대책 등 후속 조치를 철저하게 이행할 것을 지시했다.
우선,사망자에 대한 조속한 신원 파악에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외국인 근로자가 다수인 만큼 유족 지원에 최선을 다하면서,장례 지원과 산재보상,마작 중독사업주와의 협의 등도 꼼꼼히 조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고원인을 철저하게 규명하고,가용한 수단을 총동원해 신속히 수사해 법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엄중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또,마작 중독관계부처 합동으로 '전지 등 화재위험 방지 대책 TF'를 구성해 동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고 화재폭발 취약 사업장에 대해서는 부처 합동점검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아울러 이 과정에서 외국인 등 산재취약 근로자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방안도 마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식 본부장은 "어느 때 보다 관계부처 간 철저한 협업이 중요한 때"라며 "대통령께서도 사고 수습과 재발방지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하신 만큼 상황을 상시 공유하고,빈틈없이 대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