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축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유로 2024 개막전 전날 젊은 층 투표 참여 독려
음바페,프리미어축구"지금 상황은 전례 없는 사건".경기보다 중요
데샹 국가대표팀 감독 '선수들 정치적 견해 존중'[이데일리 조윤정 인턴 기자] 세계적인 축구 스타인 킬리안 음바페가 프랑스 총선을 앞두고 극우 성향의 전국연합(RN) 부상에 우려를 표하며‘극단주의’확산을 막기 위한 투표를 촉구했다.
지난주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유럽연합 선거에서 마린 르 펜의 RN에 패배한 후 갑작스러운 조기 총선을 발표했다.이러한 결정은 오히려 마크롱 대통령의 권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는 지적이다.조기총선 발표 후 진행한 여론조사에서 예상과 달리 RN의 지지율이 더 높게 나왔기 때문이다.프랑스는 조기총선과 극우당의 약진으로 정치적 불확실성이 커졌고 증시가 급락하는 등 금융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앞서 프랑스 국가 대표팀의 공격수 마르쿠스 튀랑도 지난 15일 RN이 권력을 장악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사람들에게‘매일 싸워야 한다’고 촉구했고 음바페도 이에 동의했다.음바페는 “다양성,프리미어축구관용,프리미어축구존중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도 나는 (튀랑과) 같은 의견을 공유했다”며 내일 경기도 중요하지만 현재 상황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그는 또 “극단적인 견해와 사람들을 분열시키는 아이디어에 반대하며 나의 가치관과 맞지 않는 나라를 대표하고 싶지 않다”고 강조했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팀이나 선수가 정치적 발언을 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하지만 음바페는 “모두가 상황을 이해하고 있다.더 편하게 발언하는 사람도 있다”며 추가적인 정치적 입장을 표명할 가능성을 열어뒀다.
디디에 데샹 국가대표팀 감독은 선수들의 정치적 견해를 존중한다고 밝혔다.그는 “그들은 훌륭한 선수일 뿐만 아니라 프랑스 시민이기도 하다”며 선수들이 나라 상황에 무관심하지 않다고 말했다.
프리미어축구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프리미어축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환경부 보조금 394만원(18인치)과 지자체별 보조금(서울 143만원~전북 전주 424만원)을 더하면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낟.
프리미어축구,'☞ '이혼 소송' 황정음, SNS에 '남편 얼굴' 박제ing☞ '불륜 의혹' 강경준 상간남 소송 전격 합의? '충격'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