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맨 승무패 연장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방통행 4차선 도로서 200m 역주행…4명 부상·현장 아수라장
사망자 신원 확인 중…68세 운전자는 '급발진' 주장
도심 한복판 대형 참사…정부 "구조·수습 총력" 지시
[헤럴드경제=이용경·박지영 기자] 1일 밤 서울 중구 시청역 7번출구 인근 교차로에서 승용차가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보행자들을 덮쳐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치는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평소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한복판인 데다 퇴근 후 저녁식사를 마치고 귀가하는 시민들이 몰리는 시간대였던 탓에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졌다.
경찰은 현장에서 가해 차량 운전자 A(68)씨를 검거했다.A씨는 음주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됐으며 '급발진'을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방통행 도로 역주행해 인도로 돌진…보행자 덮쳐
경찰,소방당국의 설명과 목격자 진술을 종합하면 이날 오후 9시 27분께 시청역 인근 웨스틴조선호텔을 빠져나온 제네시스 차량이 일방통행인 4차선 도로(세종대로 18길)를 역주행하며 갑자기 튀어나왔다.
이 차량은 빠르게 달려 도로에 있던 BMW와 소나타 차량을 차례로 추돌한 후 횡단보도가 있는 인도 쪽으로 돌진해 신호를 기다리던 보행자들을 덮쳤다.이후에도 100m가량 이동하다 건너편에 있는 시청역 12번 출구 앞에서야 멈춰섰다.역주행한 거리는 모두 200m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인도에는 안전펜스가 설치돼 있었지만 인명피해를 막지는 못했다.사고 직후 안전펜스는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훼손됐고 인도변에 자리 잡은 상점들의 유리문과 창문도 깨져 아비규환이던 사고 순간을 짐작게 했다.
한 목격자는 "차량 신호가 빨간 불이었는데 갑자기 (일방통행과) 반대 방향에서 승용차가 오길래 이상하다고 생각했다"며 사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소방당국은 사고 직후 "사람이 10명 쓰러져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오후 9시 33분께 현장에 도착했다.
이후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차량 37대,베트맨 승무패 연장인원 134명을 투입해 사고 현장을 수습했다.사고 여파로 시청역 앞 세종대로는 양방향 통행이 전면 통제됐으며 임시응급의료소가 현장에 설치됐다.
▶6명 현장 사망·3명 병원 이송 후 숨져…4명 부상
이날 사고로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사망자 9명 중 6명은 현장에서 사망했고,베트맨 승무패 연장3명은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가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망자들의 성별과 연령대는 50대 남성 4명,30대 남성 4명,40대 남성 1명이다.이들은 영등포병원 장례식장과 국립중앙의료원,신촌 세브란스병원으로 각각 옮겨졌다.
사망자 중에는 서울시청 직원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 40대 남성 1명과 30대 남성 1명,60대 여성 1명,70대 남성 1명이 가슴과 허리,팔 등에 통증을 호소해 적십자병원과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40대 남성 1명은 치료를 마치고 귀가했으며 다른 3명의 부상자도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신원 확인이 완료된 일부 사망자 시신이 안치된 영등포병원 장례식장에는 자정을 넘겨 유족들이 속속 도착했다.유족들은 병원 관계자로부터 가족 또는 지인의 사망 사실을 재차 확인한 뒤 탄식을 내뱉거나 자리에 주저앉아 흐느꼈다.
▶가해차량 60대 운전자 '급발진' 주장…음주 혐의는 없어
경찰은 가해 차량인 제네시스 운전자 남성 A(68)씨를 현장에서 검거했으며 통증을 호소해 일단 병원으로 이송했다.차량에 함께 타고 있던 운전자의 아내 60대 여성도 병원으로 이송됐다.
A씨는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고 음주운전 혐의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마약 투약 여부나 졸음운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정용우 남대문경찰서 교통과장은 이날 현장 브리핑에서 "운전자도 다쳤기 때문에 아직 조사를 진행하지 못했다"며 "진술이 가능한 시점에 조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과장은 "음주 여부에 대한 기초적인 조사를 했는데 음주는 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사고 경위와 원인에 대해 운전자 진술과 CCTV,블랙박스 등을 토대로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 '인명구조·수습 총력' 지시…서울시장 현장 지휘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진 대규모 인명사고에 정부도 신속히 대응에 나섰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사고 관련 내용을 보고받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에게 "피해자 구조와 치료에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이 장관도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신속한 응급처치 및 병원 이송을 하는 등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긴급 지시했다.행안부는 현장상황관리관을 사고 현장에 보내 사고 수습을 지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사고 발생 사실을 보고받고 곧바로 현장에 나와 상황을 지휘했다.
오 시장은 "안타까운 사고"라면서 "희생자분들을 신속히 병원으로 모시고 사고 원인을 철저히 파악하라"고 현장에 지시했다.
베트맨 승무패 연장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베트맨 승무패 연장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한화에어로스페이스 누리호 4호기 75톤급 엔진이 첫 출하되고 있다.
베트맨 승무패 연장,약효 지속 시간이 짧아 하루 세 번 먹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