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송도 뚜레쥬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구글 발표 “이란 혁명수비대 연관된 소규모 피싱작전 차단”[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이란 해커들이 미국 대통령 선거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선거 캠프를 상대로 피싱 공격을 시도했다.
위험분석그룹 보고서는 “지난 5월과 6월의 공격 대상 중에는 바이든 대통령 및 트럼프 전 대통령과 관련된 수십명의 개인 이메일도 포함돼 있었다”라며 “여기에는 미 정부의 전현직 관리와 양측 선거운동과 관련된 개인도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MS)는 미국 선거 관련 캠프 전직 고문의 이메일이 혁명수비대 연계 해커에 의해 침투당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이후 대선 후보들의 선거 캠프를 향한 외부 해킹 위협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내리는 중이다.
미연방수사국(FBI)은 대통령 선거 운동본부를 겨냥한 해킹 시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내용 공개는 없었다.트럼프 캠프는 해킹 피해를 봤다고 주장했지만 주요 정부 기관과 사이버보안 회사 중에 트럼프 캠프를 상대로 한 이란의 성공적인 해킹이 있었다고 밝힌 곳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