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줍줍아파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상청에 따르면 저기압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이날부터 내일(3일)까지 △수도권 30~80㎜(많은 곳 120↑) △강원권 20~80㎜(많은 곳 120↑) △충청권 30~80㎜(많은 곳 100↑) △전라권 30~80㎜ △경상권 10~80㎜ △제주도 20~60㎜ 등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중대본부장(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이번 호우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댐·저수지·하천 등 수위가 상승한 만큼 하천변·지하차도·지하주차장 등 침수가 우려되는 지역을 선제적으로 통제하고 통제 및 우회정보를 적극 안내하라고 당부했다.
또 누적된 강수로 지반이 연약해져 산사태와 낙석 등 우려가 큰 상황으로 취약지역 인근 주민을 선제적으로 대피시키고 침수우려지역 내 반지하주택 등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어르신·장애인 등)은 민간조력자와 협력해 신속한 대피가 가능토록 지원하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급격한 하천수위 상승과 산사태 발생 등 위험상황 발생 시 재난문자,줍줍아파트예·경보 시설 등 가용매체를 활용해 재난상황을 신속히 전파하라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연이은 장맛비로 피해 발생 우려가 큰 상황인 만큼 관계기관에서는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머물고 계신 지역의 기상정보를 틈틈이 확인하시고 산사태 우려지역·하천변·지하공간 등 위험한 지역 접근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