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예상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가계부채 악화 경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사진)이 무리한 가계대출 확대에 대한 경각심을 당부했다.하반기 금리 인하 기대감과 주택가격 회복 등에 따른 대출 확대가 안정화되던 가계부채 문제를 다시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는 배경에서다.
2일 이 원장은 금감원 임원회의를 열고 당부사항을 전달했다.이 자리에서 이 원장은 "성급한 금리 인하 기대와 국지적 주택가격 반등에 편승한 무리한 대출 확대는 안정화되던 가계부채 문제를 다시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며 "이 같은 예상과 다른 조그만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큰 위기로 번질 가능성이 큰 만큼 금감원 전체 부서가 경각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는 가계부채 증가세를 염두에 둔 당부로 해석된다.최근 은행권 가계대출은 주택담보대출을 중심으로 다시 급증세를 보였다.
이 원장은 하반기 대내외 금융시장에 복합적 위험 요인이 산재해 있다는 평가도 내놨다.그는 "미국 대선 리스크와 우경화된 유럽의회 등은 자국 우선주의를 강화시켜 중·장기적으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연초의 기대와 달리 미국의 금리 인하가 지연되고 달러 강세가 심화돼 원화뿐만 아니라 엔화,아시안컵 예상 일정위안화 등 주변국 통화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그는 "수출 성장의 온기가 내수 회복으로 확산되는 것이 지연되는 가운데 고금리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유준호 기자]
아시안컵 예상 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아시안컵 예상 일정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사진출처 = 한국경제인협회]기업의 원활한 성장과 이를 통한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우리나라에만 있는 기업 규모별 차별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3일 제기됐다.
아시안컵 예상 일정,/자료=중기부 자료 캡쳐일례로 올해 중소기업 기준을 초과한 A기업의 점감구조 도입 전후 세부담 변화를 살펴보면 A기업이 10년간 매년 신성장·원천기술 분야 R&D 200억원, 시설투자 100억원을 지속 투자한다고 보면 현행 방식대로 세금을 내면 5년간 130억원의 세금을 내지만 개선된 세제혜택을 적용하면 39억원으로 낮아져 총 91억원의 세부담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