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psg 대 스타드 렌 fc 타임라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올여름 제주 바다에 고수온,저염분수 발생이 크게 우려되고 있다.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은 중국 남부지방 홍수로 양쯔강 담수 유출량이 급증하고,psg 대 스타드 렌 fc 타임라인수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달부터 예찰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 양쯔강 하구 다퉁(大通) 지역 유출량은 초당 7만2000t으로,평년(4만7000t) 대비 53% 증가했다.
3주째 이어진 중국 집중 호우로 양자강 하구 유출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psg 대 스타드 렌 fc 타임라인해류나 바람에 의해 저염분수가 제주 연안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다.
현재 저염분수 유입이 확인된 지역은 제주 남서쪽 40마일(64㎞) 부근이다.농도는 27~28psu로,psg 대 스타드 렌 fc 타임라인저염분수 기준(26psu)에는 이르지 않았다.양쯔강 하류에서 제주 연안에 도달하는 기간은 한 달가량이다.
올해는 엘니뇨 현상 소멸에 따라 북태평양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바다 수온도 평년보다 1~2도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해양수산연구원은 예찰 조사를 강화한다.
이달부터 제주도 남서부 50~80마일(80~128㎞) 해역에서 연구원 시험조사선을 이용해 월 1회 정점별로 수온·염분을 관측하는 광역 예찰조사를 실시한다.
고수온·저염분수가 제주 연안 30마일(48㎞) 이내 유입되면 2주 간격으로,psg 대 스타드 렌 fc 타임라인10마일(16㎞) 이내 유입되면 매주 조사해 관측 정보를 유관기관과 어업인에 제공한다.
올해는 제주마을 어장 인근의 수온·염분을 실시간으로 관측하기 위해 제주 서남방 해역에 해양관측부이를 운영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연구원은 국립수산과학원,psg 대 스타드 렌 fc 타임라인제주어류양식수협과 현장 이동병원을 운영한다.
양식어류에 발생하는 세균,psg 대 스타드 렌 fc 타임라인기생충,점액포자충성 질병을 검사해 3일 이내에 어업인에 결과를 통보해 신속한 대처가 이뤄지도록 지도한다.
이동병원은 고수온 특보 유지 기간 고수온 피해가 주로 발생하는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월 2회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민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장은 10일 “저염분수가 고수온과 함께 제주 연안에 유입되면 전복 소라 같은 정착성 저서생물의 삼투압 조절 능력에 악영향을 끼쳐 폐사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제주 연안 표층 수온은 23도다.고수온 특보는 28도부터 발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