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골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檢 "압사도 재난안전법상 지자체 관리 재난"
"박희영 자신에게 부여된 책임 이행 안 해"
[파이낸셜뉴스] 검찰이 핼러윈 참사 부실 대응으로 구속 기소된 박희영 용산구청장(63)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재판장 배성중) 심리로 15일 오후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이 박 구청장에 대해 징역 7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검찰은 '압사는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재난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박 구청장 측 주장에 대해 "다수 인명사고를 수반하므로 재난안전법상 지자체 차원의 대처가 필요한 재난에 해당한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피고인은) 지역 내 컨트롤타워로서 사고를 인식하고 예방할 책임이 있다.도로와 통행을 안전히 할 권한과 책임도 주어져 있다"며 "그럼에도 박 구청장은 자신에게 부여된 책임을 이행하지 않았고 사고를 막기 위한 어떠한 실질적인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맞는 핼러윈 행사에 인파가 집중될 것이 예상됨에도 대책을 마련하거나 재난안전상황실을 적절히 운영하지 않은 점 등을 비판했다.검찰에 따르면 박 구청장은 사고 이전인 지난 2022년 10월 29일 오후 8시17분경 사고 현장에 도착했음에도 현장을 점검하는 최소한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귀가했다.이후 사고가 발생했으나 박 구청장은 이튿날 필요한 조치를 다 한 것처럼 꾸며낸 허위 보도자료를 만들어 배포했다고 검찰은 주장했다.검찰은 "피고인의 과실과 그로 인한 피해가 너무 중대하다"며 "피고인 박희영에겐 징역 7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박 구청장 등은 지난 2022년 10월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부근에 모인 많은 인파로 참사 발생을 예견할 수 있었는데도 안전관리계획을 세우지 않고,epl골순위재난안전상황실을 적정하게 운영하지 않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참사 #이태원 #용산구청장 #박희영
epl골순위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epl골순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조선닷컴 핫 뉴스 Bestㆍ1년새 출산율 60% 점프… 강진의 마법ㆍ임종석 왕십리 유세에 홍영표·송갑석·윤영찬 가세ㆍ與 TK는 중진 현역 불패… 3040 후보, 전체의 13%ㆍ프로야구 선수 코로나 확진… 리그 중단 시 '최소 2주 이상'ㆍ홍진희, 40세 은퇴 후 필리핀行… "사망설·출산설 루머"[조선닷컴 바로가기][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김철중 기자 doctor@chosun.
epl골순위,정치권에선 당시 윤 대통령과 갈등 관계였던 이준석 대표를 포용하는 동시에, 이대남의 지지율을 반등시킬 수 있는 묘수라는 평가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