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축구 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건설업 일자리 지원방안 발표…내일배움카드 한도 500만원 상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건설경기 부진으로 건설업 일자리 감소세가 이어지자 정부가 고용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일용근로자들을 중심으로 훈련 지원과 고용서비스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부는 14일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과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 주재로 범부처 일자리 전담반(TF) 회의를 열고 '건설업 일자리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계속되는 건설경기 침체 속에 2분기 건설업 취업자가 전년 대비 3만6천 명 감소하는 등 고용시장이 잔뜩 위축된 데 따른 것이다.직종·지위별로는 '장치기계·기능직 일용근로자'가 4만7천 명 감소해 일용근로자들의 타격이 특히 컸다.
한국고용정보원은 하반기 건설업 일자리가 작년보다 5만7천 개 줄어들 것으로 전망하는 등 단기간에 건설 경기와 고용 상황 반등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정부는 건설 일용근로자를 중심으로 고용서비스와 전직 지원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팀 단위로 일자리를 이동하는 건설 일용근로자의 특성을 감안해 지방고용관서와 건설근로자공제회 등이 '건설업 지원팀'을 꾸려 현장 팀·반장과 네트워크를 구축한 뒤 훈련 등 고용서비스를 밀착 안내할 계획이다.
건설업 근무를 계속 희망하는 근로자들에겐 건설업 지원팀 등이 지역별·직종별 인력수급상황 자료를 바탕으로 빈 일자리 취업을 적극적으로 중개해줄 예정이다.
건설업 내에서 전문성을 키우길 원하거나,아시안컵 축구 게임제조업 등 타업종으로 전직하기를 원하는 근로자들에겐 맞춤형 훈련과정 공급을 확대한다.
수요조사를 거쳐 하반기 중에 국가기간산업직종훈련 등 특화훈련을 집중 공급하고,아시안컵 축구 게임숙련 건설기능인 양성을 위해 건설기능인급등제 연계 교육도 늘릴 계획이다.
건설근로자 직업훈련에 대한 경제적 지원도 특별고용지원업종에 준하는 수준으로 확대한다.
건설 일용근로자의 국민내일배움카드 한도를 연말까지 4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한시 상향하고,아시안컵 축구 게임훈련 생계비 대부 한도도 1천만원에서 1천500만원으로 늘린다.
18.8%로 추정되는 건설 일용근로자의 고용보험 가입률을 높여 고용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미가입자 파악과 근로복지공단 직권 가입도 추진한다.
아울러 정부는 지난 8일 발표된 주택공급 확대 방안과 내달 나올 공사비 안정화 대책 등을 신속하게 추진해 건설업 일자리 수요 보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같은 단기 처방에도 건설업 고용 감소가 심화하면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을 검토하고,기능인력등급제 활성화,임금체불 방지를 위한 임금직접지급제 확대 등 추가 대책도 발굴하겠다고 정부는 덧붙였다.
아시안컵 축구 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시안컵 축구 게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네트워크 품질이 우수할수록 모바일 사용자는 더 나은 경험을 위해 모바일 상품에 지갑을 열 의향이 있음이 드러나면서 향후 사용자가 생성하는 트래픽은 크게 증가하고 통신사는 트래픽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화웨이 측 설명이다.
아시안컵 축구 게임,3~5년 만으로는 되돌릴 수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