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엔환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올해 주요 국가들의 방한 관광객이 일제히 늘어났으나 유독 태국만 줄어들었다.
태국은 코로나19 이전 동남아 국가 중 방한 관광객 1위 국가에서 이제는 베트남과 필리핀에 밀려 3위 국가로 추락했다.
올해 1∼4월 한국을 찾은 태국 관광객은 11만9천명으로 1년만에 21.1% 줄었다.
같은 기간 전체 외국인 관광객은 86.9% 급증했다.
올해 태국 관광객 발걸음이 줄어든 것은 동남아 한류 중심지로 꼽히던 태국에서 한국 입국 거절 사례가 잇따르며 반한(反韓) 감정이 싹텄기 때문이라고 관광업계는 지적한다.그 배경에는 'K-ETA'라는 사전 전자여행허가 제도가 있다.
K-ETA는 112개 무사증(무비자) 입국 가능 국가 국적자가 우리나라에 입국하기 위해 현지 출발 전에 홈페이지에 정보를 입력하고 입국을 허가받는 제도다.
올해 말까지 일본·대만·홍콩·싱가포르 등 22개국은 K-ETA가 한시 면제됐지만 태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또 태국에서 K-ETA 거절 사례가 많고 거절 사유도 설명해 주지 않다 보니 불만이 쌓인 것이다.
K-ETA 허가가 나도 국내 공항 도착 후 입국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돌아가는 사례도 있었다.K-ETA를 신청해도 국내 공항에서 입국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이런 입국 거부 사연들이 태국 현지에서 큰 논란이 되기도 했다.
법무부는 지난해 브리핑을 통해 "불법 체류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는 것으로 태국인만을 차별하진 않는다"고 강조했다.
달러엔환율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달러엔환율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또 특구 내 기업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개선하고 요청사항을 지원하는 등 주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달러엔환율,나아가 '면허 정지', '구속 수사' 등 그동안 전공의들을 돌려세우기 위해 정부가 꺼내든 카드들이 좀 더 구체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