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복귀 무관하게 전공의 상대 행정명령 철회"
"전공의 요구 행정명령 취소,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고려하지 않아"
사직 전공의 복귀 가능 특례 적용 방침[앵커]
정부가 미복귀 전공의를 포함한 모든 전공의에 대해 행정명령을 철회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공의들이 하반기 전공의 모집에 응시할 수 있도록 특례를 적용하겠다며 전공의들의 복귀를 촉구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김주영 기자!
[기자]
네,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김주영입니다.
[앵커]
정부가 전공의들의 복귀를 위해 행정처분을 내리지 않기로 했다고요?
[기자]
네,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정부는 오늘 오후 조규홍 복지부 장관 주재로 의사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연 뒤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의대 증원에 반대하며 대다수가 복귀하지 않고 있는 전공의 관련 대책이 주로 논의됐습니다.
일단 정부는 복귀 여부와 무관하게 전공의들을 상대로 한 행정명령을 철회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의료계,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전공의들이 요구한 행정명령 취소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사직서 처리 시점도 정부가 사직서 수리 금지명령을 철회한 것이 6월 4일인 만큼 2월로 수리해달라는 요청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하반기 전공의 임용 시한이 다가오는 만큼 사직 전공의들의 임용 가능성에도 관심이 갔는데요.
현행 전공의 임용시험 지침에는 수련 도중 사직한 전공의는 1년 안에 같은 과목이나 같은 연차로 복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부분 역시 특례를 적용해 가능하도록 바꿀 예정입니다.
또 전문의 자격취득 시기가 늦어지지 않도록 각 연차별,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복귀 시기별 상황에 맞춰 수련 특례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복지부는 수련 환경 개선 등 여러 가지 개혁 방안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전공의들이 꼭 복귀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앵커]
이제는 전공의들에게 공이 넘어간 것 같은데요.전공의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기자]
대한전공의협의회 등 전공의 단체의 공식 입장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가 한 발 물러선 모양새이지만 전공의들이 대규모로 복귀할 것인지는 여전히 미지수인데요.
지난달 4일 정부가 전공의와 수련병원에 진료유지명령 등을 철회하고 면허정치 행정처분 절차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을 때도 전공의 대다수는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 전공의들이 핵심 요구 사항으로 내걸었던 의대증원 전면재검토,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행정명령 취소는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도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여러 가지 행정 처리를 위해 7월 15일을 전공의 사직처리 여부 시한으로 제시한 가운데 전공의들이 그때까지 얼마나 복귀할지 관심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김주영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외교부는 3일 대변인 명의 성명을 내고 "우리 정부는 최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연설을 통해 공개한 이스라엘-하마스 사태 관련 휴전 협상안을 환영하며 적극 지지한다"고 했다.
대전 월드컵 길거리응원,4일 DDP 디자인홀에서 열린 2024 넥스트로컬 발대식을 찾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당뇨 환자를 위한 피클을 개발한 ‘라라잇(전남 강진)’ 청년 창업가들과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