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두산:cima6l32vsm=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DI,두산:cima6l32vsm= 야구경제동향 6월호 발간최근 한국 경제의 높은 수출 증가세에도 내수 회복세는 가시화되지 못하면서 경기개선세가 미약하다는 진단이 나왔다.
KDI는 13일 발간한 '경제동향 6월호'에서 "ICT 품목을 중심으로 수출은 양호한 흐름을 지속하지만,두산:cima6l32vsm= 야구고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내수는 회복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다.수출 회복세가 어느 정도 지속되고 있지만,두산:cima6l32vsm= 야구전반적인 경기 개선세는 다소 미약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지난 5월 전산업 생산은 전년 동월 대비 2.2% 증가해 연초에 높았던 증가세가 진정되는 모습이다.반도체(18.1%)의 높은 증가세에도 자동차(-1.9%),두산:cima6l32vsm= 야구전기장비(-18.0%) 등 감소세가 확대되면서 광공업 생산 증가 폭은 축소됐다.수출은 반도체를 중심으로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다.
KDI는 이처럼 수출을 회복세가 유지되고는 있지만,두산:cima6l32vsm= 야구고금리가 지속돼 내수는 부진한 모습이라고 봤다.5월 상품 소비는 대부분의 품목에서 감소 폭이 확대돼 다소 위축된 모습이다.5월 소매 판매는 작년 같은 달보다 3.1% 감소했다.승용차(-9.2%)과 의복(-6.8%)을 중심으로 감소세가 이어졌다.
서비스업 생산 중 소비와 밀접한 도소매업(-1.4%)과 숙박·음식점업(-0.9%)도 감소세를 지속하면서 소비 부진을 시사했다.5월 설비투자는 고금리 기조 등으로 부진한 흐름을 지속해 전년 동월 대비 줄어 전월(-5.1%)보다 감소 폭이 확대됐다.건설투자도 건축 부문을 중심으로 부진한 모습이 지속됐다.3월 건설기성(불변)은 건축 부진에 주로 기인해 전월(-0.1%)보다 낮은 -3.8%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KDI는 농산물 수급 여건이 개선되면서 물가 상승세가 물가안정 목표에 근접하는 모습이라고 밝혔다.특히 이달 호에서는 "고금리 지속에 따른 내수 부진으로 근원물가 상승세(2.2%)가 물가안정 목표에 근접했으며,두산:cima6l32vsm= 야구농산물과 석유류 등을 제외한 대다수 품목에서 고물가 현상이 완화됐다"고 설명했다.
KDI는 “가격상승률이 3%를 상회하는 품목의 비중(31.7%)이 고물가 현상이 시작되기 직전인 2021년 중순과 유사한 수준까지 축소되면서 물가가 전반적으로 안정되는 모습”이라고 밝혔다.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4%를 기록해 3개월째 2%대 흐름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