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4 사우디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우리나라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개근거지'라는 비하 표현이 논란이 되자 외신 역시 이러한 한국의 '압박 문화'에 대해 조명했다.
지난 6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한국에서 전통적으로 개근은 도덕적인 의무로 간주됐으나,2034 사우디 월드컵최근 워라밸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형성하면서 이러한 태도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한국의 젊은 세대에게 '개근'은 여행이나 휴식을 위한 시간과 돈이 없어 일편단심으로 학습과 수입 창출에만 전념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CMP는 이어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논란됐던 초등학교 4학년 아들을 둔 아버지 A씨의 사례를 소개했다.
A씨는 당시 "아들이 친구들에게 '개근거지'라는 놀림을 받아 울었다"며 "학기 중 체험 학습이 가능하다는 안내는 받았으나 안 가는 가정이 그렇게 드물 줄은 생각도 못 했다"고 토로했다.
A씨는 아이를 달래주기 위해 국내 여행을 알아봤으나,아이는 해외여행을 원했다.A씨는 "경주나 강릉,양양 같은 곳을 알아보자고 컴퓨터 앞에 아이를 데려갔는데 아이가 '한국 가기 싫다.어디 갔다 왔다고 말할 때 창피하다'고 말했다"며 "체험학습도 다른 친구들은 괌,2034 사우디 월드컵싱가폴,2034 사우디 월드컵하와이 등 외국으로 간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결국 A씨는 아내와 상의 끝에 아내와 아들만 여행을 보내기로 했다.A씨는 "모든 세대마다 분위기가 다르지만 (나는) 없으면 없는 대로 자라고 부모께서 키워주심에 감사하면서 교복도 가장 싼 브랜드 입고 뭐 사달라고 칭얼거린 적도 없었다"며 "요즘은 정말 비교문화가 극에 달한 것 같다.참 갑갑하다.사는 게 쉽지 않다"고 전했다.
해당 매체는 "한국 전문가들은 '개근거지'라는 용어가 물질주의와 성공을 위한 치열한 경쟁 등으로 인한 사회적 압박과 연관 있다고 본다"며 "전문가들은 그것이 심리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했다.매체는 또 아동학 전문가의 발언을 인용해 "성장기에 '개근거지'라는 말을 들으면 그 낙인이 평생 상처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도 설명했다.
2034 사우디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34 사우디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특히 해당 학생의 문제행동과 가정 내 관리소홀로 추정되는 부분에 대해 학교와 교육청에서는 보호자의 방임으로 신고했으나 전주시청 아동학대통합사례위원회는 두 차례에 걸쳐 이를 묵과하고 지나쳐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학교가 감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2034 사우디 월드컵,증권가는 지속적인 주가 하락으로 게임주에 대한 저점 매수의 기회가 왔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