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ek맨파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뉴델리 AP=연합뉴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015년 8월 15일(현지시간) 독립기념일을 맞아 대국민 연설을 하기 위해 무굴제국 유적인 레드포트(Red Fort)에 도착하고 있다.
(뉴델리=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오는 9일(현지시간) 취임식을 하고 세번째 임기를 시작할 것이라고 인도 매체와 로이터통신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모디 총리가 이끄는 집권 인도국민당(BJP)의 중견 지도자인 프랄하드 조시는 이날 뉴델리의 옛 연방의사당에서 열린 BJP 주도 정치연합 국민민주연합(NDA) 회의에서 취임식이 9일 오후 6시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NDA 소속 정당 지도자들과 이번 총선 당선자들은 만장일치로 모디 총리를 NDA 지도자로 선출했다.
앞서 NDA는 지난 4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 7단계로 실시된 이번 총선에서 연방하원 전체 543석 가운데 과반(272) 의석을 넘는 293석을 차지했다.
하지만 NDA가 당초 예상한 압승에는 실패했다.BJP도 단독으로 240석을 얻는 데 그쳤다.
반면 인도국민회의(INC) 주도 야권 정치연합 인도국민발전통합연합(INDIA)은 선전을 펼쳐 232석을 확보하고 INC 단독으로는 99석을 얻었다.
BJP는 총선 개표 이후 단독 과반의석 확보에 실패한 것으로 확인되자 NDA 내 다른 구성 정당들과 협상을 벌여 모디 총리를 중심으로 하는 NDA 연립정부 구성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