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니아 월드컵 출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화물창 설계?제작 관련 국제 표준화국내 대표 조선,보스니아 월드컵 출전철강사들이 액화수소 운반선의 핵심 기자재인 화물창 공동연구를 위해 함께 손을 잡았다.
삼성중공업,HD한국조선해양,보스니아 월드컵 출전한화오션,보스니아 월드컵 출전포스코,보스니아 월드컵 출전현대제철은 한국선급과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삼성중공업 판교R&D센터에서 개최된 체결식에는 각사 연구소장과 실무 연구원들이 참석했다.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는 수소는 장거리 운송하려면 영하 253도로 냉각해 800분의 1로 압축한 액체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이에 초극저온에서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액화수소 화물창의 설계와 제작이 액화수소 운반선의 핵심 기술로 꼽힌다.
초극저온 상태는 상온과 달리 재료의 충격 인성이 낮아지므로 외부 충격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재료의 물성 연구와 검증이 필요하나,아직 이에 대한 국제 표준이 없어 각국의 기술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은 액화수소 운반선 설계 및 건조를 위한 기술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액화수소 환경에서의 재료 물성 실험 결과 공유 및 데이터 공동 활용,보스니아 월드컵 출전액화수소 화물창 설계·제작 관련 국제 표준화를 추진한다.한국이 차세대 수소 운반선 시장을 선점하는 기술적 토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외 기술에 의존하고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화물창과 달리 액화수소(LH2) 화물창 개발에 국내 대표 조선사와 철강사,보스니아 월드컵 출전한국선급이 참여해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하고 국제 표준을 주도하겠다는데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한 조선사 연구소장은 "한국선급을 비롯해 국내 대형 조선 3사와 철강 2사가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만큼 이번 공동 협력이 한국 기업의 미래 수소 운반선 시장 주도권 확보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스니아 월드컵 출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보스니아 월드컵 출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민주 경선서 '친명' 민형배 공천…이병훈·유기홍 탈락(종합)현역 소병훈·이용선·김주영·이정문 등 본선행…비례 최혜영, 친명 윤종군에 고배경기 안성 김학용-윤종군, 보령서천 장동혁-나소열, 광주 동남을 박은식-안도걸 대결브리핑하는 박범계 민주당 중앙선관위원장자료사진(서울=연합뉴스) 고상민 정윤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3차 지역구 경선 결과, 당의 심장부인 광주에서 친명(친이재명)계와 비명(비이재명)계 현역 의원의 희비가 엇갈렸다.
보스니아 월드컵 출전,☞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