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다큐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의대 비대위,제다큐어오는 17일부터 무기한 총파업 결의
"전공의 향한 행정처분 완전 취소 전까지 파업"[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서울의대 교수들이 오는 17일부터 총파업을 선언한 가운데 정부가 깊은 유감과 함께 심각한 우려를 나타냈다.
앞서 서울의대 비대위는 지난 4일부터 6일 오전까지 총파업 찬반투표를 진행한 결과 찬성 68.4%로 오는 17일부터 무기한 총파업 실시를 결의한 바 있다.
서울의대 비대위는 입장문을 통해 “전공의를 향한 행정처분이 완전히 취소되고 이번 의료 사태의 정상화를 위한 합리적 조치가 시행되지 않는다면 해당일부터 진료를 중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대병원,제다큐어분당서울대병원,보라매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환자들께 부탁한다.정부의 무도한 처사가 취소될 때까지 저희 병원에서의 진료를 미뤄 주길 부탁한다”며 “다만 휴진이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정부에게 달렸음을 양해해 주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복지부는 “서울의대 및 서울대병원 교수님들은 환자의 곁을 지켜주실 것이라 생각한다”며 “복귀를 희망하는 전공의가 의료현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힘을 함께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정부는 이미 발표한 전공의 복귀 방안을 차질없이 추진하고,진행상황을 면밀히 살피면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모든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제다큐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다큐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전공의가 3∼13명씩 근무하는 나머지 6개 수련병원은 아직 사직서 제출이 없는 것으로 경남도는 파악했다.
제다큐어,중·인도 다음은 이란…'脫서방' 노리는 러, 새 무역경로 모색연내 이란 철로 착공…인도·러 잇는 장거리 무역망 구상 아제르·아르메니아 구소련 철로도 복원 희망2023년 5월 17일 이란·러시아 '아스타라-라슈트' 철로 건설 협정에 서명하는 양측 대표[EPA 연합뉴스 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