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 프로야구 6월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 나라 너무 싫고 끔찍…망해버렸으면"
송영길•김경수 등 언급하며 형평성 지적[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박근혜 정부‘국정농단’사건으로 복역 중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8.15 광복절 특별사면·감형·복권에 대해 “우리 엄마가 무슨 죽을 죄를 그렇게 지었느냐”며 울분을 토했다.
또 “더 이상 희망도,2024 프로야구 6월 일정의미 없는 것 같다.아파서 잠도 못 주무신다는 엄마 치료라도 받게 하고 싶어서 신청한 형 집행 정지도 거부됐다”며 “무슨 그렇게 큰 죄를 지은 건가.죽을 죄를 지었나.이렇게 살게 할 거 다 같이 사형 시켜달라.잔인하게 지옥 속에 살게 하냐”고 썼다.
정 씨는 국정농단 사건에 연루된 최 씨와 자신의 입시 비리 문제에 대해선 “박 대통령(박근혜 전 대통령) 모신 게 그렇게 죽을죄인가.제가 말 탄 게 그렇게 죽을죄냐”며 “이 나라가 너무 싫고 끔찍하다.이 나라가 망해버렸으면 좋겠다”고 분노를 표출했다.
특히 정 씨는 형평성에 어긋나는 사면·복권이라고 주장했다.그는 “왜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되냐”라며 “반성·인정도 안 하고 정부 공격하는 송영길,박영수,2024 프로야구 6월 일정정경심,김경수는 모두 가석방 보석 사면 복권으로 자유를 찾았다.정부를 지지한 저와 어머니는 XX되버린 상황 어떻게 이해해야 하냐”고 언급했다.
지난 2016년 11월 구속된 최 씨는 현재 청주여자교도소에서 복역 중이다.2020년 6월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뇌물 등 혐의로 징역 18년과 벌금 200억원,2024 프로야구 6월 일정추징금 63억원의 형이 확정됐다.최 씨는 지난 2022년 12월‘척추 수술’로 인한 형집행정지로 1개월간 임시 석방됐다.
이후 최 씨와 정 씨는 여러 차례 사면을 요청했다.작년 11월 최 씨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공개한 자필 사면 요청서에서 “진보 쪽에서 정경심(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내) 씨의 석방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면서 지난번 가석방으로 결국 출소했다”며 “모든 국정 농단자와 청와대 전 비서관조차 사면·복권되는데 서민으로 남은 저에게는 형벌이 너무 가혹하다.자신과 딸,2024 프로야구 6월 일정세 손주의 인생에 너무 가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했다.
한편,2024 프로야구 6월 일정드루킹 일당과 댓글 여론을 조작한 혐의로 유죄가 확정된 김 전 지사는 8.15 광복절을 맞아 복권된다.국정농단 관련 사건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조윤선·현기환 전 정무수석,2024 프로야구 6월 일정안종범 전 정책조정수석 등 박근혜 정부 고위 관계자들과 이명박 정부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도 특별사면·복권 대상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