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aow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기차 캐즘·화재 포비아 정면돌파
내년 부산 생산 땐 韓배터리 고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이날 서울 용산구 폴스타 스페이스 서울에서 진행한 폴스타4 공개 행사에서 "폴스타4에 탑재된 CATL 배터리는 여러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모델"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D세그먼트 쿠페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폴스타4에는 중국 CATL 배터리가 탑재됐다.
함 대표는 "먼저 출시된 폴스타2의 경우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이 16만대이고,aow이 차량에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뿐만 아니라 CATL 배터리도 들어간다"면서 "중국산 배터리는 화재가 많이 나고,국내산 배터리는 안전하다는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고 했다.이어 "폴스타4 제품에 큰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저희는 우려를 정면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내년 말부터 폴스타4는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도 위탁 생산될 예정이어서 배터리도 국산 제품으로 바뀔 수 있다.함 대표는 "국내에서 생산이 계획된 만큼,aow한국산 배터리 비중을 확대하는 것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면서 "LG에너지솔루션,aowSK온 등과 협의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폴스타4는 최고출력 544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폴스타가 현재까지 개발한 양산차 중 가장 빠르다.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8초다.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유럽 기준 590㎞이며,인증이 마무리 되는대로 국내 기준 수치를 발표할 예정이다.폴스타코리아는 신차 폴스타4를 앞세워 점유율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기본가격도 6690만원으로 중국을 제외한 26개 국가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으로 책정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에 나설 채비를 마쳤다.고객 인도 시점은 오는 10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