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스트리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치안정책연구소·도로교통공단·손해보험협회 등 업무협약 체결
"사후 대응보다 사전 예방책 마련 절실…안전한 교통 문화 조성"
[서울=뉴시스] 조성하 기자 = 서울경찰청이 교통사고 근절을 위해 민·관과 손을 잡았다.서울경찰청은 최근 증가하는 보험사기에 대해 교통사고부터 원천 차단하는 방식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서울경찰청은 26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손해보험협회 회의실에서 치안정책연구소·도로교통공단·손해보험협회·티맵모빌리티·카카오모빌리티와 고의교통사고 보험사기 사전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이들 기관 6곳은 ▲고의교통사고 다발 지역 식별 ▲내비게이션 앱 음성안내 서비스 ▲도로 노면 색깔 유도선 설치 등 시설 개선 ▲고의사고 집중단속 및 엄정수사 ▲고의사고 피해자 구제를 위한 지원 및 홍보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치안정책연구소는 고의사고 다발 지역을 식별하는 역할을 담당하며,룰렛 스트리크티맵과 카카오내비는 해당 지역 진입 시점에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하는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서울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은 해당 지역에 노면 색깔 유도선을 설치해 시설 개선을 병행하는 등 각 기관이 협력해 교통사고 발생 자체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서울경찰청은 그간 고의교통사고 보험사기를 교통안전과 법질서를 위협하고 일반 국민들의 보험료 부담을 가중시키는 불법 행위로 보고 수사를 진행해 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자동차 보험사기 범죄가 급증하고 있고 그에 대한 사회적 비용이 증가하며 사후 대응보다 사전 예방책 마련이 절실했다"고 추진 이유를 밝혔다.
김종철 서울경찰청 생활안전교통부장은 이번 협약식에서 "고의교통사고 보험사기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룰렛 스트리크일반 국민들의 보험료 부담을 가중시키는 등 공동체를 위협하는 범죄"라면서 "민간기업과 공공기관과 적극 협력해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룰렛 스트리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룰렛 스트리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엄정 대응하겠다…가족 배신에 참담" ▶ 은둔 5년째 최홍만, '女폭행 논란' 입 열었다 "마무리된 건 안 나오고" ▶ “권도형 美가면 100년형 받을까요?”…‘950억 돈방석’ 천재 청년의 몰락 ▶ 이강인, ‘이 글’ 보고 손흥민에 사과하러 갔나?…‘하극상 민심회복 조언글’ 화제 ▶ “이러다 쿠팡에 따라 잡힌다” 만년 2등 ‘요기요’ 먹통에 난리…어땠길래 ▶ "김XX 교수님!" 의사단체, 의대증원 찬성 교수 저격…‘신문 1면’ 광고냈다 ▶ [전문]이강인 "런던 가서 손흥민에 사과…절대 해선 안될 행동했다"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룰렛 스트리크,당진시 송악읍 기지시리에 전해져 내려오는 기지시줄다리기는 100m가 넘는 지네 모양을 형상화한 줄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