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대한민국 브라질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출산한 직원에게 자녀 1인당 출산장려금 1억 원을 지급하며 저출산 문제해결에 신호탄을 쏘아올린 부영그룹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11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서울 웨스턴조선 호텔에서 열린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한 말씀을 드린다”면서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출산장려금 지급을 결정한 이중근 회장님의 뜻처럼 부영그룹이 마중물이 되어 기업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인 인구감소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영그룹은 저출산 문제해결에 앞장서온 대표적인 기업이다.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우리나라의 초저출산율에 따른 경제생산 인구수 감소,대한민국 브라질 월드컵국가안전 보장과 질서유지를 위한 국방 인력 절대 부족 등 국가소멸의 위기를 우려하여 출산한 임직원 66명의 자녀 70명에게 1인당 1억 원(다둥이 2억 원,연년생 2억 원)씩 총 70억 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해 화제를 모았다.
이를 통해 시작된‘부영효과’는 들불처럼 번져 다른 기업들로 확산돼 사회적 관심 유발 및 국민들의 공감대 형성,대한민국 브라질 월드컵정부와 국회 등 모두가 협력하여 정부의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의 단초가 됐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실제 국민권익위원회가 정책 소통 플랫폼‘국민생각함’을 통해 부영그룹의 출산장려금 지급 사례처럼 정부도 출산지원금 1억 원을 지원해 준다면 출산에 동기부여가 되는가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전체 참여 인원 1만3640명 중 62.6%인 8,536명이 자녀 출산에‘동기부여가 된다’고 답하는 등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부영그룹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생애주기별 복지제도를 선보이고 있다.직원 자녀 1인당 1억 원 지급을 비롯해 주택 할인,대한민국 브라질 월드컵자녀 학자금 전액 지원,직계가족 의료비 지원,대한민국 브라질 월드컵자녀수당 지급 등이 있다.
부영그룹은 전국에 총 30만 가구의 주택을 공급하고 있으며,이 중 23만여 세대의 임대주택을 공급하여 임대주택의 인식 변화와 국민의 주거사다리 역할을 해오고 있다.또한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하며 1조 1000억 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하며 모범적인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