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나투스 빈체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국이 17일 유럽연합(EU)산 돼지고기와 돼지 부산물에 대한 반덤핑 조사에 착수했다.EU가 다음 달부터 중국산 전기차에‘관세폭탄’을 부과하기로 한 임시 조처에 대한 맞대응으로 풀이된다.
중국 상무부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상무부는 6월 6일 국내 돼지고기·돼지 부산물 산업을 대표해 중국축목업협회(축산협회)가 정식으로 제출한 반덤핑 조사 신청을 접수했다”며 “17일부터 원산지가 EU인 수입 돼지고기 및 돼지 부산물 반덤핑 조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상무부는 이번 조사가 이날 시작돼 통상적으로는 2025년 6월 17일에 끝나겠지만,나투스 빈체레특수한 상황이 있다면 6개월 더 연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U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8.1%의 고율 관세를 매긴다고 예고했다.이에 중국 정부가 EU산 돼지고기 등에 대한 반덤핑 조사로 보복 조치를 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중국 관영매체들은 중국 기업들이 EU산 유제품과 돼지고기에 반덤핑 조사를 해 달라고 중국 정부에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중국은 지난해 약 60억달러(약 8조2644억원) 어치의 돼지고기를 수입했으며,나투스 빈체레이 중 절반은 EU 회원국으로부터 들여왔다.전 세계에서 스페인이 중국에 돼지고기를 가장 많이 수출했고,나투스 빈체레프랑스와 덴마크,나투스 빈체레네덜란드 등도 주요 수출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