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칠레 스페인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경진대회서 최우수상에 XO(엑스오),8around 수상
질병관리청,칠레 스페인 월드컵식약처,한국관광공사 등 유용한 정보제공
[서울경제]
인천시가 최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제10회 인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사회 현안을 해결하고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자 2015년부터 매해 열린다.
시는 이번 대회에 시민들의 참여와 공정성을 높이고자 인하대학교,칠레 스페인 월드컵인천대학교,칠레 스페인 월드컵인천도시공사,인천관광공사,칠레 스페인 월드컵인천환경공단,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항만공사,칠레 스페인 월드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 8개 기관과 공동으로 주최했다.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총 30개 팀이 참가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5개 팀이 이날 열린 발표평가에서 경합을 벌였다.
‘아이디어 기획’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엑스오(XO)팀은 질병관리청의‘당뇨병 건강정보’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등을 활용해,식품원재료의 성분정보와 위험도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제안했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8around팀은 한국관광공사의‘국문 관광정보 서비스’를 활용해,여행지원프로그램(여행지원금/할인혜택)의 여행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제안했다.
‘아이디어 기획’부문과‘제품 및 서비스 개발’부문 최우수팀에게는 인천시장상과 상금 600만 원이 수여됐다.또 이들 팀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진출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우수상 2개 팀에게는 인하대와 인천대 총장상이,장려상 팀에게는 인천도시공사 사장상이 수여됐다.관광·환경·공항 데이터를 활용한 팀에는 각각 인천관광공사 사장상,인천환경공단 이사장상,인천공항공사 사장상이 수여됐다.
이 밖에도 입상팀에게는 창업 공간 제공,칠레 스페인 월드컵멘토링,창업보육센터 입주 희망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박경용 시 데이터산업과장은 “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가 실제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가 인천시의 창업과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